스마트폰으로 쇼핑한 제품이나 판매/행사 조건에 대해 알게된 경로분석
2016. 7. 27. 08:57ㆍIT know-how/서비스분석
728x90
반응형
내손안의 컴퓨터 이제는 생활의 일부가 되어버린 스마트폰을 통해 사람들은 여러가지 경험을 하게된다.
게임, 여행정보, 맛집정보, 3D영상, 사진촬영, 기록, 업무, 메일 각자의 쓰임에 따라 거의 모든상황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하고 있다고 해도 틀린말이 아닐 것이다.
작년 9월 통계청의 '9월 대한민국 소매판매 및 온라인 쇼핑 동향'에 따르면 국내의 모바일 쇼핑 거래액이 2조4,084억으로 3개월 연속 2조를 넘겼으며, 전체 온라인 쇼핑 거래액에서 차지하는 비중또한 절반이상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모바일을 통한 쇼핑에서 '사람들이 구입한 제품이나 판매/행사 조건에 대해 처음 알게 된 경로'를 조사해 보았다
대한민국 기준))
자동차보험, 영화표, 의류/신발, DIY, 항공권(여가용), 식료품, 지상여행(장거리), 모발관리, 가전제품, 가정비품, 호텔(레저), 노트북, 화장품, 휴대전화, 음악, 개인융자, 부동산, 음식점, 텔레비전, 비타민 및 일반의약품 대상이다
(참조)소비자 행동 지표 GOOGLE | www.consumerbarometer.com
반응형
'IT know-how > 서비스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폰을 통해서 하는 행동들 (0) | 2016.07.28 |
---|---|
모바일 음악서비스 밀크3 (0) | 2016.07.27 |
볼수록 빠져드는 수상 스포츠 웹사이트 (0) | 2016.07.26 |
Airbnb(에어비엔비)에서 지구촌의 유대감을 경험해보세요 (0) | 2016.07.19 |
스마트폰을 통해 밀려오는 거대한 아시아의 웹 동영상 시장 (0) | 2016.0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