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야 대책!! 이동식 에어컨 SK매직 CPA-122BE 사용후기

2017. 6. 28. 09:38주간 구매 랭킹/IT 가전

728x90
반응형

근 10년동안 에어컨 없이 살아온 적이 없었습니다. 에어컨 없을때는 어떻게 지냈는지 까마득할 정도였는데요 올해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에어컨 없는 여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바람이 안통하는 공간 특성상 아직 열대야는 오지 않았는데 제가 거주하는 곳은 너무 덥습니다.

부득이 설치형 에어컨을 알아보게 되었는데 이미 설치케파(일정)가 다 차버린 상황이었습니다. 게다가 벽걸이형 기준 LG, 삼성의 에어컨 가격은 60만원대 이상 가격부담도 만만치 않았죠 (물론 케리어, 대우 에어컨도 있으나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설치일정을 조율하기 어려운 상황)

대안으로 찾은녀석들은 두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AZ10H9990WCD 삼성포터블 이동식에어컨 으로 마침 친구집에 있어 빌려써보게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1m정도까지 기준으로 정면은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뜨거운 바람이 빠지는 환기구를 최대한 짧게 하여 창문쪽으로 마무리 작업을 잘 해놓으면 밤에도 약간의 시원함을 간간히 느낄수는 있으나 결코 대안은 될수 없었습니다.(궁금해 하실 이웃님들이 계실듯 하여 금주중에 이녀석에 대한 사용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SK매직 CPA-122BE" 으로 교체


다른 대안을 찾던중 지인분에게 삼성포터블에어컨 보다는 좀더 큰 "SK매직 CPA-122BE"가 있었고, 흔쾌히 사용허락을 받아 집에 설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 녀석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01 물배출이 필요없는 자가증발시스템

스스로 물을 흡수해 증발시키는 시스템을 적용하여 매번 물탱크를 비워줘야하는 불편함없이 사용가능 합니다. (하지만 습도가 높거나, 냉각기능을 장시간 사용하면 물탱크가 차오르게 된다고 하네요, 만수되면 알려줍니다.)

02 자유롭고 편리한 풍량조절

강풍, 약풍으로 풍량을 조절할 수 있고 냉방, 제습, 송풍 3가지 모드를 모드 제공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냉방 상태에도 실내온도가 희망온도에 도달하게 되면 송풍으로 자동 전환도 된다고 합니다.

03 제습기능

여름철 특히나 장마철에는 필수기능으로 제습기능이 있어 여름장마철의 꿉꿉함을 해소할수 있습니다.

04 이동형바퀴

매번 창밖으로 환풍구를 배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상황에 따라 원하는 장소에 쉽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05 예약기능 제공

06 버튼조작의 편리함 (리모콘 제공)

한번 보면 누구나 쉽게 제어할수 있을 정도 입니다.

07 먼지필터

먼지필터가 있어 어느정도 공기청정기의 역할도 수행해 주네요

.


#크기

박스가 굉장히 큰데요 제가 180cm에 85키로 그램 정도로 건장한 체격입니다. 제 키에 딱 절반오는 높이더군요, 무게는 26kg, 냉방능력은 3500W 입니다.(냉방면적은 lg에어컨 기준으로 봤을때, 대충 7-8평 정도는 되지 않을까 싶네요)

.


#구성품 및 기본조립

박스를 뜯고 본체를 꺼냈습니다. 구성품들은 리모컨, 배기호스 세트 등입니다.

조립은 정말 간단합니다. 조립하는데 5분도 안걸릴 정도로 간편합니다. 설치형 에어컨이었으면 몇시간이고 걸렸을 작업을 이렇게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다니 감동 그 자체 였습니다. 방이 여러개라면 하나 정도는 이런 이동형 에어컨으로 놔둬도 좋겠다는!! 게다가 캠핑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유용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설치

드디어 설치 설치는 10분만에 끝냈는데요 조잡해 보이지만 나름 최선을 다해서 외부공기를 차단한 결과물 입니다. :)

포장박스를 잘라내서 모자른 공간을 저렇게 막았습니다.

배기호스는 저렇게 모듈이 되어있어서 쉽게 조립이 됩니다. 호스를 최대한 늘이지 않는게 관건인데요 이부분은 설명서를 꼼꼼히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모든 설치과정을 완료하고 (총 소요시간 20분 정도) 드디어 에어컨을 가동해 봤습니다. 후기에 너무 시끄럽단 이야기 들이 있던데요 저는 오히려 백색소음 정도로 밖에 느껴지지 않더군요 잠이 더 잘오는것 같았습니다. 다른 에어컨 가동할때도 소음이 나는데 이정도면 준수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잘 들리는지 모르겠는데 아래 동영상으로 소음을 확인해 보세요

안방에 놓고 사용중인데 정말 시원합니다. 열대야 문제없이 지나갈것 같아요 가격대는 다음쇼핑하우, 네이버지식쇼핑으로 링크 연결했습니다.

다음 쇼핑하우

네이버 지식쇼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