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증가를 위한 "세계10대 슈퍼푸드"

2017. 3. 27. 11:37주간 구매 랭킹/인테리어.생활소품

728x90
반응형

슈퍼푸드는 영양이 풍부하고 면역력을 증가시킨다고 알려진 식품군을 말한다.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마늘, 견과류, 블루베리, 귀리 도 슈퍼푸드의 대명사로 불려지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식품군이 있는지는 알지 못하고 있다. 슈퍼푸드는 '마이클 반 스타라텐과 바바라 그릭스의 Superfoods'가 출간되면서부터 알려지기 시작했다

.

1990년대에 시작되어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웰빙 식품에는 슈퍼푸드라는 이름을 붙이게 되었고 최근에는 건강에 대한 관심과 면역력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비례하여 슈퍼푸드에 대한 관심또한 높아지고 있다.

.

세계 10대 슈퍼푸드

"블루베리, 토마토, 아마씨, 견과류, 헴프씨드, 시금치, 연어, 귀리, 녹차, 마늘" 을 슈퍼푸드라고 일컫는다.

블루베리토마토
아마씨견과류
햄프씨드시금치
연어귀리
녹차마늘
.


각각의 효과는 어떻게 되나?

#아마씨

리그난이라는 항암물질이 마늘의 몇백배로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복용하면 암의 크기도 줄어든다고 한다.

먹는 금으로 불릴정도로 유명한 슈퍼푸드이다. 항상화 성분,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있어 특히 여성에게 굉장히 좋다고 한다. 여성 호르몬을 균형있게 맞춰, 갱념기에 도움이 되고 자궁에도 좋으며. 오메가3가 풍부하기에 클레오파트라도 좋아했던 음식이라고 한다. 

#햄프씨드

피부재생, 치매예방, 우울증 예방에 좋다.

생소할수도 있는 이 음식은 대맛 씨앗 껍질을 벗긴 알맹이로 식용이 가능한 음식이다. 낮은 칼로리와,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나며 오메가3, 오메가6 등 다중불포화지방산이 연어의 15배가 들어 있다.

비타민E, B1, 식이섬유, 아르기능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블루베리

눈 노화방지, 질병예방, 다이어트, 피부미용 으로 효과가 좋다.

슈퍼푸드의 대명사 격이다. 안토시아닌, 항산화물질,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 성장기 아이들에게 추천되는 음식이다.

#마늘

혈액순환, 신진대사, 정자와난자의 발육, 정력, 항암효과 가 탁월하다

언제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생활속의 슈퍼푸드라고 할 수 있다. 스코르디닌 이라는 성분이 내장을 따뜻하게 하며, 알리신은 각종 바이러스, 곰팡이, 균을 죽이는 역할과, 당뇨예방까지 한다.

#토마토

뇌졸증, 심근경색, 노화방지, 혈당 저하를 막고, 남자들의 전립선 암 예방 에도 효과가 있다.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항암 효과가 있으며, 여성 들의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성분도 많다.

#견과류

땅콩, 잣, 호두, 아몬드, 마카다미아 가 있다.

영양소가 풍부하여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오메가-2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두뇌발달과 당뇨병 합병증 위험을 낮추는 효과도 있다.

하루 28.4g 의 견과류를 먹게되면 심장질환이 20~60%가 줄어드는효과도 있어 평소에 꾸준히 먹어볼만 하다.

#녹차

몸속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고, 혈전 형성을 막아주며,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춰준다.

녹차 한잔에는 비타민C 보다 항상화 효과가 20배 높은 카테킨이 들어 있다. 염증, 세균 감염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지만 상하기 쉽기때문에 마실때 주의가 필요하다.

#시금치

항산화 및 암 발생 억제에 효과가 있으며,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와 치질 질환에도 좋다.

시금치는 비타민과 섬유질, 요오드 등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루테인이라는 성분또한 함유하고 있다. 시금치는 체취하고 하루가 지나면 영양분이 감 이상 감소하게 되며 열에 약한 특징이 있다. 

#연어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증 의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연어는 EPA, DHA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다, 단백질과 각종 비타민도 풍부하여 골다공증이 있는 사람에게도 좋은 음식이다.

연어의 알은 비타민E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나이드신 분들께 추천해드릴 만한 음식이다. 자연산 연어가 양식 연어보다 오메가-3 지방산을 훨씬 많이 함유하고 있다.

#귀리

균형잡힌 다이어트 식단에 좋고,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고 성인병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다른 곡류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질은 현미의 2배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