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랑고 ​무기/도구 제작 및 가공 스킬, 피로도와 기력 보충하며 올리기

2018. 2. 19. 08:25IT know-how/듀랑고리뷰

728x90
반응형

듀랑고 ​무기/도구 제작 및 가공 스킬, 피로도와 기력 보충하며 올리기는 힘든 작업입니다.

듀랑고 캐릭터 레벨이 어느덧 40대 중반이 되었습니다. 만렙이 되신 분들도 있으시지만 저 같은 경우 짬짬이 플레이를 즐기기 때문에 이 정도만 돼도 꾸준히 했다고 생각되는데요

플레이를 하다보면 듀랑고라는 게임의 단점이 확실히 느껴지게 됩니다. 세가지로 말씀드리면 기력, 피로도, 내구 인데요 

퀘스트의 특징상 도구용 칼, 도끼, 둔기, 곡괭이 등이 꼭 필요하게 되어있고, 경우에 따라 사유지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서도 채집 도구들이 필요하게 됩니다. 하지만 채집 작업을 수행하다 보면 도구의 내구도가 떨어지고 피로가 올라가고 기력이 소진됩니다.

이는 듀랑고라는 게임 플레이의 지속성을 떨어트리는 결과가 나오게 된다고 보입니다.

■피로도와 기력을  생각하며 생산하기(스킬올리기) 위해서는

피로도와 기력을 생각하면서  무기/도구, 가공스킬을 올리기 위해서 저는 다음의 방법을 택했습니다.

‡휴식공간 만들기 (간이천막, 모닥불)

​주변에 몹애드도 적고 재료를 구하기 쉬운곳에 임시거처를 정하고 스킬올리기 작업을 진행합니다.

.


‡음식 (주로 벌집, 벌집 돌판구이)

두 번째는 마호가니 나무에서 벌집을 채집하여 벌집이나 벌집 돌판구이를 챙겨서 가져갑니다.

벌집 돌판구이는 에너지가 87이나 되어서 기력을 채우는데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벌집 또한 요리를 못하더라도 기력을 59나 채워주기에 요긴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수리도구

수리도구는 채집 작업을 하다 보면 필요하게 되는데요 채집 도구의 내구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작업의 지속성을 위해서 가지고 다닙니다.

아직은 돌로 만드는 기초적인 도구의 레벨이 너무 낮기 때문에 ㅜㅜ 어쩔 수 없는 선택인데요 수리도구 자체도 굉장한 막노동 이기 때문에 틈틈이 만들어 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듀랑고의 지속적인 플레이를 방해하는 요소로 느껴지는 내구도, 피로도, 기력에 대해서 넥슨의 패치가 필요하다고 느껴집니다. 게임성은 좋으나 너무 복잡하고, 게임 자체로 피로도를 느끼면 점점 관심이 멀어질 수밖에 없지 않을까라고 생각이 드는군요

어딜 가도 내구도 압박, 피로도 압박, 기력 압박... 개발진의 생각이 있으시겠지만 너무 복잡한 건 좋지 않다고 느껴집니다.

저는 검은 사막 나오기 전까지만 플레이하는 걸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듀랑고 플레이가 갈수록 피곤해지는군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