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계산기 로 칼로리 소비량 파악하고 운동해봐요

2017. 8. 28. 11:15요즘어때(My Story)

728x90
반응형

요즘 아이와 함께 줄넘기를 하고 있습니다. 벌써 2일차 인데요 하루에 1000-1500개 개수 정도를 소화합니다.

아이가 학교에서 줄넘기 평가를 받아야 해서 시작했는데 그동안 운동을 너무 안했는지 종아리, 아랫배 등 안땡기는 곳이 없군요 ㅠㅠ

한때는 꽤나 운동을 많이 했는데. 많이 게을러 졌다는 자책감이 들더군요 자전거도 하루에 70km정도씩(자출했었죠), 줄넘기도 3천개씩은 하고 잤는데 현재는 줄넘기만 꼴랑 천개 하고도 이렇게나 몸이 아프다고 소리를 지르는지..

.


반면에 우리아이는 아빠와 하는 줄넘기가 너무 재미있다면서 오늘도 꼭 같이 하자고 다짐을 받더군요ㅎㅎ

2일차 줄넘기를 넘고 체중계에 올라가 보니 불과 3일전까지만 해도 88kg을 찍어 90kg를 향하던 체중이 85kg로 줄었어요 X-) 줄넘기 효과를 보고 있는건지 ㅎㅎㅎ

갑자기 줄넘기의 칼로리 소비가 너무 궁금해 졌습니다. 녹색창을 열고 검색을 시도 역시 포탈은 포탈입니다. 바로 칼로리 계산기가 뿅 하고 나타나더군요

.

운동종류를 선택하고 체중을 입력하면 10분당 칼로리 소비량이 표시됩니다. 

100kcal 은 두부 100g | 바나나 100g | 닭가슴살 100g과 동일하군요

선택할수 있는 운동종류는

걷기 | 계단 | 등산 | 수영 | 요가 | 복싱 | 줄넘기 | 자전거 | 달리기 | 스쿼드 | 사이클 | 스쿼시 | 훌라후프 | 런닝머신 | 에어로빅 | 윗몸일으키기 인데요 

.


이 운동중 칼로리 소비가 제일 많은걸 대충 계산해 보니

①복싱, ②줄넘기, ③수영 이 제일 높은것 같네요 ㅋㅋ 계속 열심히 해서 체중을 20대 때의 풋풋했던 그 시절로 바꿔보고 싶군요

혹시 칼로리 계산이 필요하면 아래 이미지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