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프라의 등급은 어떻게 될까?

2017. 3. 29. 09:51주간 구매 랭킹/Various

728x90
반응형

건프라는 건담플라스틱모델(프라모델)의 줄임말이다. 반다이가 참여한 건담의 완구화 계획의 일환으로 발매되었던 프라모델 키트였으나 건담 시리즈 팬들의 열광으로 소비시장이 형성되었고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게 된다. 매년 반다이가 주최하는 건프라 경연대회도 열리고 있다. 

건담 동상

물량이 소진되면 단종되는 피규어나 레고류와 다르게 재판을 자주 하는 편이며 쉽게 단종되지 않는다. 물론 금형이 오래되어 폐기되는 모델도 있다.(초기 HG RX-78-2 건담) 재판매를 하는 경우 과거 버전을 조금씩 업그레이드 하여 발매한다. 물론 한정판으로 가격또한 고가로 매겨지는 경우도 발생한다.(MG 도즐 전용 릭돔, MG 네모 유니콘 버전, MG 네모 사막버전, MG 겔구그 캐논, MG 마 쿠베 전용 구프, MG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 일반형, MG 아스트레이 느와르, MG 마라사이 유니콘 버전, MG 제스타 캐논, MG 레즌 슈나이더 전용 기라도가, MG 풀 프론탈 전용 기라도가, MG 알트론 EW 버전, 톨기스lll,MG유니콘 2호기 밴시 노른등) 

[나무위키 참고]

건담관련한 여러 온라인 활동도 있다 건프라를 제작하고 리뷰하는 달롱넷, 아프리카TV로 방송하는 건담홀릭, 루리웹 취미 카테고리에 모델러들의 창작활동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

건프라의 등급

건프라를 즐기는 많은 분들은 이미 등급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아직 잘 구분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 정리해 보겠다.

#MG (마스터그레이드) | 스케일 1/100 약17~23cm

필자도 몇개는 소장하고 있는 등급으로 도색이 필요없고 색상에 대한 표현과 세밀한 부품이 특징이다.

이미지출처 건담붐 홈페이지 " RX-178 건담 마크2(에우고)"

#RG (리얼그레이드) | 스케일 1/144 약13cm

MG와 비슷하지만 정밀도와 표현력이 더 좋다고 한다.

이미지출처 건담붐 홈페이지 "빌드 스트라이크 건담 풀 패키지"

이미지출처 건담붐 홈페이지 "빌드 스트라이크 건담 풀 패키지"

.

#HG (하이그레이드) | 스케일 1/144 약13cm

RG와 비슷하고 완성도 또한 높은편에 가격이 저렴하다.

이미지출처 건담붐 홈페이지 "건담 슈발츠 릿터"

#PG (퍼펙트그레이드) | 스케일 1/60 약30cm

필자는 아직 하나도 없다. 술값으로 용돈을 다 날리니 도대체 구매할 기회가 나지 않는 등급으로 건프라중 가장 최상급의 디테일과 퀄리티를 자랑한다. 부품수도 많고 세부적인 묘사또한 우수하다.

이미지출처 건담붐 홈페이지 "유니콘건담"

.

이 이외에도 FG(First Grade), AG(Advanced Grade), EG(Entry Grade), HGM(High Grade Mechanics), HGUC(High Grade Universal Century) 등과 스케일만 표기된 무등급이 있다.

건프라는 포탈사이트에서 검색만 해도 다양한 온라인 샵을 찾을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고 많이 있는데 건담베이스, 조이하비, 건담베이스 등의 매장에서 쉽게 건담을 접할 수 있다. 

장난감을 만든다는 인식에서 벗어나, 만들고 꾸며보며 재미있게 즐겨보는건 어떻겠는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