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가 지원하는 진로고민 취업준비

2017. 2. 28. 10:37Issues & Media/생활정보

728x90
반응형

최악의 경기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국가에서는 대기업위주의 정책에서 일부 전환하여 소비자를 위한 정책으로 조금씩 방향을 바꾸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느끼기에는 그냥 보여주기식의 정책으로만 여겨지고 있습니다. 2016회계년도 세입세출 마감결과 작년의 국세수입은 242.6조원으로 전년도에 비해 24.7조원 (11.3%)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런 증가액은 대한민국 헌정사상 가장 높은 증가액을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없는 서민들 쥐어짜서 기록을 갱신하셨다니 축하할? 일입니다. 

작년 우리나라 경제가 2%대의 저정상, 마이너스 수출실적, 높은 실업율, 낮은 민간소비 증가율 등 촤악의 경제여건하에서 기록한것이니 우울하기만 합니다. 

작년의 소득세 세수는 68.5조원으로 세금규모중 가장 크며 이중 우리같은 급여소득자가 부담하는 근로소득세가 31조원으로 2015년도의 27.1조원에 비해서 3.9조원 (14.6%)나 늘어났고, 급여지급액은 588조원으로 2015년 565조원에 비해 23조원(4.1%)에 증가하는데 그쳤다고 하는데요 

이는 최근 5년간중 가장 낮은 것이라고 하니 국민은 더 쪼들리게 살고 국가와 기업은 더 윤택해지는 어이없는 결과가 나왔다고 보여 집니다. 

이런 최악의 경제상황인데도 정부는 매년 부실한 분석과 무성의한 해명만을 반복하고 있으니 우리의 삶은 우리가 스스로 지킬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우리의 젊은 청춘들은 여전히 직장을 구하기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어서 슬플 따름입니다. 우리의 젊은 청춘들을 위해서 직업이나. 직장을 구할때 필요한 서비스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

#진로가 고민된다면 직업심리검사를 받아보세요

이미지출처ⓒ워크넷 [바로가기]

이 사이트는 고용노동부의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서비스로 여러 일자리 정보와 취업지원을 받을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직업심리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고용정보원 직업심리검사는 청소년(10종)과 성인(13종)을 대상으로 총 23종의 검사가 있으며, 각 검사의 안내을 참조하여 자신에게 필요한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검사는 온라인과 지필검사로 모두 받으실 수 있고, 워크넷을 통한 온라인검사는 검사 실시 후 결과표를 즉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필검사는 가까운 고용노동부 고용센터(☎1350)에서 무료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단체 검사 실시 가능)

이미지출처ⓒ워크넷 직업심리검사 [바로가기]

이곳에서는 직업, 성격, 특성에 따라서 다양하게 분류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이 필요한 분들은 '심리검사 상담하기'로 온라인 심리검사 결과도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

#내가 희망하는 직무와 맞는 자격증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이미지출처ⓒ큐넷 [바로가기]

내가 희망하는 직무와 맞는 자격증이 궁금하다면 상세 직무 분야별로 필요한 국가·민간자격증을 자세히 알려주고 자격증 발급 신청 및 진위여부 확인까지 할 수 있는 자격증 통합 정보 사이트, 큐넷이 있습니다.

ⓘ국가기술자격, 국가전문자격증 정보 [바로가기]

ⓘ민각자격 종목별 정보 [바로가기]

.

#마무리

이밖에 여러 서비스들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건 의지를 잃지말고, 혹시나 우울해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언제든 우리를 원하는 좋은 일자리들은 나올것이고 현재의 경제상황이 언제든 현상태만을 유지하지 않으리라 믿고 그렇게 서로 희망하며 우리 모두 힘냅시다.  혹시나 금전적인 어려움이 있다면 "금융감독원에서 지원하는 서민금융 1332" 같은곳도 알아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