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기어S3 블루투스 끊김 해결방법(아이폰과의 연동에서)

2017. 1. 24. 09:22주간 구매 랭킹/IT 가전

728x90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갤럭시 "기어S3의 체험기(http://eunsoapps.tistory.com/1600)"를 올려드렸습니다. 현재 구매4일차 인데요 신경에 거슬리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바로 블루투스 연결의 잦은 끊김 이었고 이 문제를 어느정도 해결한 듯 하여 포스팅 해드립니다. 

■문제 해결의 과정

#첫번째 해결시도 모바일 "설정>연결>모바일 네트워크 항상사용" 으로 설정을 하였습니다. 이건 매우 단순한 생각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이 문제이니 차라리 모바일 네트워크를 사용하자! 그전에 우선 통신사에 전화하여 모바일 네트워크로 전환해도 데이터 쉐어링은 되는지 확인하였고 쉐어링은 그와 상관없이 제공된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과감하게 모바일데이터 항상사용으로 전환...하지만 끊김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두번째 해결시도 갤럭시 기어 전원을 껏다 켜기! 아주 아주 단순한 접근과정중에 하나로 컴퓨터도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껏다 켠다는 경험적인 과정을 답습하여 보았습니다. 껏다 켜는 시간은 1분이 채 걸리지 않았고 대략 10여분 정도는 안정적인 접속이 되는 듯 했습니다. 

하지만.....다시 지속적인 블루투스 끊김 현상이 발생

.

■세번째 해결과정이자 현재까지 이상없이 연결이 유지되고 있는 방법

세번째는 과감하게 폰에 설치된 기어s3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하였습니다. 바로 위 그림에 있는 저놈입니다. 과감하게 삭제 후 재설치를 시도!!!!!!.....................OTL

후회하고 있었습니다. 거의 10여분동안을 반복적인 재설정, 초조한 연결과정, 끊김 현상을 거치며 우여곡절 끝에 설치에 성공했습니다. (삭제하시고 재설정 하실 때 순간 후회하실수도 있습니다.)

10여분동안 설치 후 다시 블루투스 연결 설정 및 기기간 자잘한 설정을 진행하였습니다. 대략 20여분 정도가 소요되었네요 그리고 현재까지 이상없이 연결이 되고 있습니다. 간혹 끊김이 발생하지만 현재까지는 위 3가지 방법중에 가장 안정적인 접속상태와 빠른 연결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

연결이 매우 잘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기어내에 사용되는 어플리케이션(1mb 정도의 어플리케이션)은 아직도 설치나 업데이트 시 답답한 속도를 유지중이지만 이정도면 큰 불편없이 사용이 될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안내

기어 s3는 두가지 블루투스 연결이 되어있습니다. 어제 재설정 과정에서 깨달았는데요 우선 "GEAR S3 (---)LE" 라는 건 기본적으로 기기와 연결하는 불루투스 기본연결 입니다. "GEAR S3(---)" 은 기어를 통해 내 휴대폰과 전화/메시지 등을 일치시킬때 필요한 연결인것 같습니다.

.

■마무리 하며

혹시나 위 세가지 방법으로 시도했는데 잘 안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문의주시면 같이 고민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개인이 발견한 다른 방법이 있으시다면 적극적인 공유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