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S3 직접 체험기 3일차 (아이폰6S, 블루투스 이어폰 연동)

2017. 1. 23. 09:40주간 구매 랭킹/IT 가전

728x90
반응형

​지난 토요일 1월21일에 드디어 기어S3를 질렀습니다. 아이폰과 연동이 된다는 소식을 전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http://eunsoapps.tistory.com/1518 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기어핏2와 기어S3 사이에서 고민하다가 삼성페이를 사용해 보고 싶은 욕구에 기어S3를 선택했습니다. (아직 삼성페이는 안됩니다..) 

집에있던 노트엣지, 노트3, 아이패드미니2 등을 처분하고 레노버 요가북으로 교체했는데요 그건 나중에 사용기를 다시 올려드리겠습니다.

기어S3 의 여러가지 설정때문에 직접 개봉은 못했습니다.(통신사에서 열어서 셋팅해 주시더군요) 아쉬운 마음에 집에서 다시 박스부터 개봉시행 하지만 이미 정갈하게 포장되어 있던 모습은 복구할 수 없었습니다 OTL

시작전 "기어s3와 아이폰과의 연동에서 블루투스가 끊김 현상이 발생한다면(http://eunsoapps.tistory.com/1609)"

■기본구성품

충전기, 크래들, 기어S3, 추가시계줄, 설명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는 꼭 읽어보지 않아도 사용방법이 워낙 간단해서 하루정도만 만져보시면 알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름 신경써서 개봉의 짜릿함을 느껴보고자 했으나 실패인걸로 결론내렸습니다. 아래 모습보단 정갈한 모습으로 포장이 되어 있으니 참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시계줄은 추가로 하나더 들어있는데요 과연 사용할 일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요즘은 기기의 교체주기가 빠르다 보니 그럴수도 있는데요..그래도 하나 더 들어있으니 감사하게 챙겨놨습니다.

​구성품은 아래와 같이 단촐하게 되어있습니다.

​충선은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만 아래 크래들이 없으면 외부에서는 충전이 어렵습니다. 사용하다 보니 배터리 전원이 하루반나절 정도 사용할 수준이라서 이부분은 문제가 분명한것 같습니다. 크래들을 들고다니면서 충전할수는 없으니까요

​.


​.

■사용해보며

사용 환경 아이폰6S, HBS-1100블루투스이어폰, 기어S3 | 블루투스 이어폰은 기어S3, 아이폰6S에 멀티페어링 되어 있음

#통화

-전화가 올때 
.블루투스 이어폰을 켠 상태라면 블루투스 이어폰의 전화받기 버튼으로 바로 연결됨
.기어S3에서 수신 버튼을 누르면 기어S3의 스피커폰으로 연결됨
.아이폰에서 받은 상태라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선택하여 받을 수 있음

*기어S3에서 스피커폰으로 연결되었다면 아래 스마트폰 화면으로 원하는 디바이스를 선택하면 전환됨


-전화를 걸때

.아이폰에서 전화를 했다면 위의 화면처럼 원하는 장치로 연결하여 통화가 가능
.기어S3에서 전화를 했다면 무조건 스피커폰으로 통화되며, 특정장치(블루투스 이어폰등)으로 전환하고 싶다면 아이폰 화면에서 원하는 장치를 선택하면 됨

*기어S3 에서 블루투스를 1:1로 페어링하고 테스트 하였으나 마찬가지 결과로 나왔습니다. 제 사용법이 틀리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연결끊김

아이폰에서의 문제일수도 있으니 선별해서 참조바랍니다.

-끊김문제("기어s3와 아이폰과의 연동에서 블루투스가 끊김 현상이 발생한다면(http://eunsoapps.tistory.com/1609)")

기본적으로 기어S3 는 두개의 연결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두개가 연결되어야 해서 그러는 걸까요? 수시로 끊김 메시지가 나옵니다. 물론 끊긴다고 해서 사용이 안된다거나 이런부분은 그다지 느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손목에서 수시로 끊김과 이어짐을 알리는 알림이 나오기에 신경쓰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기어S3 어플리케이션 사용

3가지의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기에 사용은 어렵지 않습니다. 각 성격별 구분이 뚜렷하고 특히 건강 헬스 부분은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태생적인 부분이 헬스케어라는 부분에 맞춰져서 그런지 큰 카테고리의 주요 메뉴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어 S3는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미션과 메시지를 던져주기에 운동을 목적으로 하는 사용자라면 훌륭한 파트너가 될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은 듭니다.

먼지가 끼여서 지저분하게 보이는군요 


#기어S3 어플리케이션 설치/업데이트

기어S3는 위 화면에 있는 '추천앱>앱더보기'를 통해서 신규앱 설치 및 업데이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나 설치등은 기본적으로 디바이스와의 연결이 정상적으로 된 상태에서 진행이 되는것 같습니다. 업데이트 등의 행위는 쉽게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디바이스의 연결이 끊기게 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등의 행위도 멈쳐 버렸습니다.

▲3일째 업데이트/설치 를 시도중인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지금은 그냥 포기상태 입니다. 설현이 보내주는 카톡 이라는것도 있던데요...설치 포기했습니다 


#기어S3 의 디바이스 용량

기어S3는 4GB의 용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 어플리케이션도 생각보다는 많은 편인데요 시스템에서 기본적으로 2.4기가를 잡아먹고 있습니다.

음악도 넣을수 있고, 동영상도 넣을수 있고, 사진도 넣을 수 있지만 함정은 시스템2.4기가 사용공간 1.6기가라는 부분인것 같습니다. 이래가지고는 용량 자체에 압박을 느낄 수 밖에 없지 않은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음악, 동영상, 사진은 휴대폰의 삼성기어S3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넣을 수 있습니다.(아래 화면 참고)

.

■마무리

삼성이란 대기업에서 준비하여 출시한 기어S3는 현재까지 아이폰에서는 원활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기업 이기에 이대로 방치해두지 않을것이라 믿으며 기어S3를 좀더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어S3 자체는 개인적으로 만족스럽고 활용성또한 매우 좋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개인적인 불편함들은 어느정도 무감각하게 여겨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다수의 소비자들을 위해서는 여러 개선사항을 버려두지 말고 해결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