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여행, 생활물품 현명하게 소비하는 "가격비교" 서비스

2016. 12. 26. 11:05IT know-how/서비스분석

728x90
반응형

물건을 구매할때 무엇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십니까? 싼게 비지떡 고로 비싸더라도 좋은 제품을 사용하겠다! 아니다 가격이 저렴해도 가격대비성능이 우수한 제품들도 많다 난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겠다!

필자의 경우 상황에 따라 바뀌기는 하지만 (상대적으로 비싼 제품과 저렴한 제품의 가격차가 얼마 나지 않는다면 조금이라도 비싼제품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가급적 가성비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입니다.

2016년의 경제분야에 나왔던 키워드들중에 공통적으로 언급되는 단어들이 있습니다. 

가성비 甲 실속 선물 세트 출시”, “수입차 시장 가성비 전쟁 돌입

물오른 가성비, 가구 시장에서 주목 받아

이제는 공연도 가성비 시대


바로 '가성비' 인데요 가성비는 IT, 자동차, 문화산업과 편의점의 PB상품에 이르기까지 여러 영역에 확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우리에게 친숙한 '온라인 가격 비교 서비스'가 있습니다.


|정보가 힘!! 가격을 알면 소비자의 권리가 올라간다

최근들어 온라인 가격비교 서비스는 많은 소비자가 이용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가격비교를 진행함으로 더욱 능동적인 소비가 가능하게 되었고, 기업이나 판매자가 일방적으로 형성했던 가격이나 상품의 정보는 더이상 폐쇄적인 정보가 아닌 소비자라면 누구나 알수있고 비교하게 될수 있는 시대가 된 것 입니다. 게다가 선 구매자의 평가점수, 리뷰를 꼼꼼하게 읽어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일은 일상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 가격비교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카테고리/브랜드/스펙/가격"별로 비교도 가능하므로 구매를 결정하기 위한 시간과 노력이 줄어드는 효과도 있습니다. 게다가 판매자별로 사은품, 할인 혜택도 주어지니 이런 가격비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활성화 되리라 예상됩니다. 이런 가격비교 서비스 중에 일부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

|보험...왠지 속는듯한 찜찜한 기분이 든다면?

언제까지고 건강하고 아무런 사고없이 살아간다면 얼마나 좋은 일이겠습니다. 태어날때 그러했듯 돌아갈때도 조용히 무탈하게 간다면 평생의 복이라고 말할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100세 시대를 바라보는 지금 불의의 사고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지 아무도 모를 일 입니다. 이럴 때를 대비해서 보험을 들게 되는데요, 보험의 종류도 천차만별이고 같은 종류여도 여러가지 조건들을 비교하고 분석하기가 쉬운일은 아닙니다. 보험을 비교해보고자 보험판매원들과 상담을 해도 더욱 갈팡질팡하게 되니..소비자의 기준에서 어떤 보험상품이 좋은지, 얼만큼 보장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는 늘 부족한데요. 게다가 정보를 습득한다고 해도 깨알 같은 글씨와 방대한 분량은 우리를 쉽게 포기하게 만들어 버리곤 합니다.

보험은 '정보의 비대칭성(특정한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상황)'이 큰 산업이라고 합니다. 이 때문에 각 보험사는 설계사를 고용하여 고객에게 설명해주고 있지만 위에 말씀드린 이유들로 더 어렵기만 합니다. 하지만 보험도 '온라인 가격비교' 서비스가 생겨서 개인소비자들도 쉽게 비교할 수 있는 길이 열려 있습니다.

바로 보험다모아 란 사이트 인데요 "http://eunsoapps.tistory.com/231" 를 통해서 포스팅을 한번 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온라인 보험은 오프라인 보험보다 설계사 수수료 등의 사업비가 제외되기에 15%가량 저렴하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보험비교 사이트는 손해보험협회, 생명보험협회에서 주관하는 '보험다모아'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내년부터는 포털사이트와 연계해 보험을 검색창에서 바로 비교할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하니. 보험을 좀더 쉽게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을 듯 합니다.

.

|여행도 비교하면서 싸게 가고 싶다면

비용도 크게 들고, 기간도 많이 소모해야 하는 여행. 그만큼 준비가 필요하게 됩니다. 오랜 준비를 거쳐서 출발하는 여행. 하지만 시작부터 바가지를 쓰거나, 도착해서 숙소등의 상황이 기대하는 바와 틀리다면 그만큼 짜증나는 일도 없을 겁니다.

이 때문에 여행가격 비교사이트를 통해서 저렴하고 깔끔한 숙소를 찾는 여행객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실제로 여행 가격 비교 사이트 중 한 곳이 아태지역 10개국 여행객 8,75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6 아태지역 여행 소비 트렌드’에 따르면 한국인 중 39%가 여행 상품 구매 시 할인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렇게 세일을 기다리다가 싼 가격으로 구매하는 사람들을 ‘바겐헌터(Bargain Hunter)족’이라고 부릅니다.

항공권, 호텔, 렌터카 까지 한번에 예약할 수 있는 가격 비교 서비스를 여러 어플리케이션들이 제공하고 있고, 현지 여행 상품을 지역/테마별로 검색해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현지만이 알수 있는 트래킹 상품이나 유럽유명 미술관 , 성당, 관광지 입장권도 모바일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여러 서비스들이 있으니 따로 어플리케이션을 추천해 드리지는 않습니다.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서비스들을 이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

|필요한 생활용품 사지말고 렌트하자

렌탈시장의 초기에는 정수기가 주름을 잡았습니다. 그후 사무용품, 가구 등으로 확산되며 최근에는 1인 가구의 증가와 맞물려 비데, 안마의자, 매트리스, 반신욕기 등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렌탈도 정보가 필요한법. 어떤 상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어떤 혜택이 있는지, 어떤관리 프로그램이 있는지는 렌트회사 별로 비교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런 소비자의 욕구를 파고든 가격비교 서비스도 있습니다.


▲모바일 렌탈가격 비교 서비스 [렌트핫딜]

모바일 렌탈 가격 비교 서비스가 가능한 항목들이 위의 이미지에 저장되어 있는데요, 사무기기부터, 건설장비까지 다양한 품목들이 존재하니 이웃님들이 필요한 렌탈항목이 있다면 이곳에서 가격비교와, 대여까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모바일의 발달로 우리의 생활이 편리해졌고 이로인한 혜택또한 많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르고 있으면 아무 소용 없는법 나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모아 현명한 소비생활을 하시길 바랍니다.

[참고]lg디스플레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