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계획하셨어요? 통역앱 (번역앱)하나 설치해 보세요

2016. 9. 2. 08:54IT know-how/서비스분석

728x90
반응형

해외여행에서 가장 어려운것 하나만 선택하라면, 주저없이 현지인과의 대화를 선택할것 입니다. 영어뿐 아니라, 중국어 등 여러나라의 언어를 능숙하게 할 수 있는 분들이, 부러울 따름입니다.


이런 저를 위해 해외여행을 계획하면서 꼭 설치하는 앱은 번역앱 입니다. 3가지 정도의 번역앱을 설치해 보았으나 

만족스럽지는 않았습니다. 일상어에 대해서는 정말 거의 무대응 하다 싶을 정도로 무성의한 번역앱들...

마치 국어책을 읽듯이 머리에서 내가 궁금한것을 정리해서 번역앱에 말을 해야 비로서 원하는 번역을 제한적으로 사용할수가 있었습니다.


이번에 papago(파파고) 라는 번역앱이 나와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출처]파파고

개발자 NAVER Corp

지원되는 운영체제 Android 4.2 이상 (ios는 출시예정)

안드로이드버전 다운로드 받기


.


외국인과 마주할 때 긴장풀고 <1:1 대화모드>

여행중에는 번역하고 싶은 말을 텍스트로 쓰고 확인하는 과정 자체가 어려운 순간이 많죠. 그럴때 더욱 편리한 음성 기반의 대화모드! 스피커 아이콘 꾹 누르고 서로 말을 주고 받으면서 편하게 통역을 해줍니다.


메뉴판, 표지판이 궁금해? <이미지 번역>

식당에 가면 메뉴판부터가 장벽! 길 가다 보게되는 표지판이 또 답답! 그럴 때 파파고로 사진 찍어서 텍스트만 살짝 문지르면 척척척 알아서 번역을 해줍니다.

.

환율까지 알아서 확인! <환율 자동 변환>

통역과 번역이 긴급한 그 순간이라면 아마도 쇼핑? 뭐살지 고민하기에도 머리가 복잡한데, 환율까지 계산하려면 즐거워야할 쇼핑타임은 점점 피곤해지죠. 기특한 파파고는 통역하면서 환율도 자동 변환해주니 더욱 편리합니다.


인터넷 연결이 안될 땐? <상황별 글로벌 회화>

요즘은 데이터로밍이나 포켓와이파이가 대중화되었지만, 막상 여행중엔 인터넷 연결이 잘 안되는 경우도 많죠. 그럴땐 파파고의 '글로벌 회화' 탭을 이용하면 좋아요. 인터넷 연결 없이도 자주 쓰는 길 찾기나 꼭 필요한 긴급상황 등의 상황별 회화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거든요.


저처럼 영어울렁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 앱을 설치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것 같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