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할수 있는 거북목 교정방법

2018. 4. 4. 09:31Issues & Media/생활정보

728x90
반응형

​거북목 탈출 방법 수건 3장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거북목이란 목을 앞으로 뺀 자세를 말합니다. 정상적인 목은 귀가 어깨뼈 봉우리와 같은 수직면 상에 있는 것이 정상이라고 하는데요 거북목은 말 그대로 아래쪽 목뼈가 과하게 구부러지는 방향으로 배열되며 위쪽의 목뼈·머리뼈는 머리를 젖히는 방향으로 배열되어버려 머리가 숙여지지 않는 상태에서도 고개가 앞으로 빠진 자세입니다.

거북목의 원인은 나이가 들수록 근육이 없을수록 잘 생긴다고 하며, 최근에는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인해서 성별과 연령에 관계없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거북목이 생기면 근육이 긴장하는 상태가 지속되어 근막통증 증후군이 생기고 통증이 지속됩니다. 이러한 통증은 수면을 방해하여 금방 피로해지고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주게 됩니다.

.

거북목 탈출 방법


sbs모닝와이드에서 알려준 방법입니다.

수건3장으로 거북목을 탈출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데요

먼저 수건 3장을 준비합니다. 기왕이면 같은 종류로 준비하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

아래 방법대로 수건을 접어주도록 합니다. 수건 3장의 접는 방법이 다르니 꼭 참고하세요

​.

수건을 다 접었으면 아래 순서대로 배열을 합니다.

딱 봐도 머리 목 등의 위치가 나오는데요 얌전하게 잠을 자는 사람이 아니면 아침에는 수건이 다 흐트러져 있겠네요 밤새 할필요는 없고 하루에 시간을 정해서 꼭 실행하면 좋습니다.

각 수건의 위치에 따른 역할이 다른데요 첫 번째 수건은 거북목을 잡아주는 역할, 두 번째 수건은 편안한 호흡을 도와주는 역할, 세 번째 수건은 굽은 등이 펴지도록 해주는 역할입니다.

저희 가독들도 등이 약간씩 굽어있는것 같은데요 위 방법처럼 실행해 볼까 합니다. 

모두 건강한 생활 하도록 노력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