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8세 이상 가능한 것들

2018. 3. 5. 12:53Issues & Media/생활정보

728x90
반응형

나이를 먹는다는 건 생활이나 사회에 대한 책임이 하나씩 늘어난다는 이야기와 같은 것 같습니다. 삶에 대한 책임과, 무게가 그만큼 늘어난다는 것인데요

20살 이전에는 빨리 20살이 넘기를 기다렸고 30이 넘었을 때는 40살이 늦게 오기를, 40살이 넘으면 은퇴시점이 늦게 오기를 바라지 않을까요?

만 18세 이상 가능한 것들은 무엇이 있는지 정리해 봤습니다.

.


‡운전면허 취득 가능 (만18세 이상)

만 18세 이상이 되면 운전면허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자동차 공유 플랫폼 같은 서비스들이 있기에 운전면허를 취득하게 되면 언제든 자동차를 운전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르바이트 및 취업 가능 (만18세 이상)

최근에는 적극적으로 아르바이트를 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아르바이트를 18세 이상부터 가능하도록 제한하고 있습니다.

취업도 마찬가지로 18세 이상부터 가능합니다.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 관람 가능 (만18세 이상, 재학 중인 고등학생 제외)

20살 이전에 가장 궁금했던 이것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가 아무런 제약 없이 가능해진다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꼭 극장을 가지 않더라도 쉽게 영화를 구매해서 볼 수 있으니 큰 필요성은 없어진듯합니다.

‡군대 입영 가능 (만18세 이상)

이건 가장 피하고 싶은 것 중 하나겠죠? 저도 DMZ에서 군 생활을 했었는데요. 다시 가고 싶지는 않군요 ㅎㅎ;

‡9급 공무원 지원 가능 (만18세 이상)

젊은 청춘들의 희망 직장인 공무원 시험도 만 18세 이상부터 가능합니다. 저 때만 해도 9급 공무원은 쉬운 편이었는데요 요즘에는 안정적인 직장생활과 노후보장 때문에 많은 청춘들이 희망하는 제1직업 중에 하나입니다.

‡워킹홀리데이 신청 가능 (만18세 ~ 만30세)

‡투표 가능 (만19세 이상)

등이 국내에서 연령별 가능해지는 것들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