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 만으로도 살을 뺄수 있다면

2017. 11. 22. 10:16Issues & Media/생활정보

728x90
반응형

#숨쉬기 #다이어트 #살빼기

평생의 숙제 다이어트 여러분의 다이어트는 성공적인 가요? 다이어트를 위해서 식단도 조절하고, 운동도 하고, 하지만 맛있는 음식 앞에서는 모든 노력들이 물거품이 되고 마는데요

우리가 일상에서 늘 하는 호흡만으로라도 살을 뺄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숨쉬기만으로도 살이 빠질 수 있을까요?

.

.

비만은 자체로는 병은 아니지만 만병의 근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 비만을 호흡으로 볼 때는 산소 공급의 부족으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즉 바르게 호흡하는 것만으로도 살이 빠질수 있다는 이야기 이죠

비만은 몸속에 산소가 부족해 먹은 음식을 완전하게 연소하지 못하고 잔여 지방과 찌꺼기가 복부와 피부 근육에 쌓여있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런 지방과 찌꺼기가 몸의 기혈 통로를 막아 전신의 대사를 방해하죠 전신이 원활하게 소통하지 못하면 산소 운반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고. 산소가 부족해 영양분을 완전하게 연소하지 못하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맙니다.

@호흡의 효과

준비하거나 활동할 필요 없이 칼로리를 배로 소모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심호흡입니다.

숨을 깊이 쉬면 칼로리 소비가 커지기 때문에 웬만한 식사량은 충분히 연소시킬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바른 숨 1시간은 걷기 25분 자전거 타기 35분과 같은 운동효과라고 합니다.

.

@호흡법

아랫배로 깊게 숨을 쉬면 풍부한 산소가 몸에 들어오고 세포의 생리적 반응을 더 빠르게, 더 많이 일어나게 해 음식으로 섭취한 칼로리를 모두 태우게 됩니다. 

숨을 깊고 느리게 해야 산소가 충분하게 폐로 유입이 되며, 세포 말단까지 전달이 됩니다. 이 과정에서 열이 발생하고 지방을 태우게 됩니다.

1. 가슴을 곧게 펴고 천천히 코로 숨을 들이마신다.

2. 배에 가득 채운다고 생각하며 배를 부풀려 준다.

3. 잠시 멈춘 후 배를 최대한 집어 넣으며 입으로 숨을 조금씩 끝까지 내뱉는다.

.

@효과

호흡을 통해 비만을 관리하면 크게 숨을 쉬면서 횡경막이 크게 움직이게 되면 그 아래 복부의 내장기관이 자극되어 복부에 쌓인 지방과 찌꺼기를 분쇄하고 융해하기 때문에 복부부터 살이 빠지기 시작해 몸 전체가 고르게 빠집니다.

특히 지방만 연소하기 때문에 근육 손실이 없다고 합니다. 

산소공급을 통해 혈색도 좋아지고 피부 톤도 맑아지는 효과를 볼 수 도 있습니다.

하루에 약2만 번씩의 호흡을 한다고 하는데요 횡경막을 깊게 내리면서 바르게 숨을 쉬면 호흡할 때마다 1000cc의 공기를 더 마실수 있고 이는 평소 산소량의 서너 배에 이르는 양이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어려울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도 의식적으로 호흡법대로 호흡을 하고자 노력하면 우리몸에도 큰 도움이 되리라 기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