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설말 병원/약국 이용안내

2017. 1. 25. 11:23Issues & Media/생활정보

728x90
반응형

연휴에 아프면 돈은 둘째치더라도 진료하는 병원을 찾을 수 없어 낭패를 당할 수 있습니다. 기분좋아야 할 명절에 아픈것도 서러운데 병원까지 찾을 수 없다면 얼마나 괴로울까요 이런 괴로운일이 없고자 설 명절에도 운영하시는 병원/약국을 정리했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명절연휴 병의원·약국 비상진료 검색

http://www.e-gen.or.kr/egen/holiday_medical.do   으로 들어가시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검색은 두가지 조건으로 나누어 지는데요
일반은 간단하게 텍스트 목록으로 결과값을 볼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검색을 위한 조건을 여러가지 넣을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시도, 구군, 동 등을 선택하면 의료기관의 종류에 상관없이 리스트가 나열 됩니다. 상세하게 의료기관, 진료과목 으로도 검색이 가능하니 필요한 기능들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도는 내가 선택한 지역의 반경을 기준으로 하여 주변의 의료원을 알려주며 지도API를 제공하여 더 자세하게 보고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휴일지킴이약국

휴일/연중무휴 약국은 http://www.pharm114.or.kr/  사이트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모바일 전용 페이지는 없습니다.검색결과 나 이용방법도 좀 불편한 감은 있지만 그래도 급할때 모르고 사방팔방 돌아다니는 것 보단 집에서 검색하고 방문하기에는 좋은 선택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아래 화면에서 휴일지킴이, 연중무휴약국 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우리아이가 갑자기 아프다면

http://www.e-gen.or.kr/moonlight/main.do  에서 진료병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밤 12시까지 진료하는 달빛 어린이 병원 을 검색할 수 있는데요 갑자기 아픈 우리아이를위해 365일 야간/휴일 에도 진료를 한다고 합니다.

아프지 마시고 좋은 명절연휴 지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