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아트 PC 가 궁금하세요?

2016. 12. 15. 14:53주간 구매 랭킹/IT 가전

728x90
반응형

어느때부터 노트북을 더 많이 사용하기 시작한 우리들, PC에서의 무게중심은 노트북으로 옮겨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고성능 PC의 기준은 데스크톱, 아직은 데스크톱의 선호도 역시 무시하지 못할것 같습니다. 게다가 언제나 똑같은 사각형의 모습일것 같던 모양에서, 여러 형태의 데스크톱이 나타나고 있는중입니다. 그중에서는 맥프로도 있고 지난 10월에 출시한 삼성전자의 삼성아트PC도 있겠습니다. 삼성전자에 아트PC의 사용기가 있어 공유해 드립니다.

▼다양한 패러디를 양산하게 되었던 맥 프로

|사용기 시작

지난 10월 삼성전자가 출시한 고성능·원통형 데스크톱 ‘삼성 아트PC’(모델명 ‘DM700C6A-A79’)는 이 같은 데스크톱의 선입견에 도전한 제품이다. 인테리어 소품이라 해도 손색 없을 디자인에 360도 스피커와 LED 조명 효과까지 갖춘 삼성 아트PC, 집에서 직접 사용해봤다.

.

삼성 아트PC의 디자인은 간결하면서도 세련된 원통형이다. 짙은 색상의 알루미늄 보디는 매끈한 감촉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겸비했다. 크기가 여느 데스크톱 본체의 1/5 수준(140x140x309.3㎜)에 불과해 책상 위에 올려둬도 전혀 부담 없고 공간 역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삼성 아트PC는 크게 본체와 스피커, 하드디스크드라이브(이하 ‘HDD’) 유닛으로 구성된다. 360도 무지향성 스피커와 탈착(脫着) 가능한 HDD 유닛은 원통형이 단지 심미성만 고려한 게 아니라 사용성과의 조화까지 염두에 둔 디자인이란 사실을 알 수 있게 해준다. 전원 버튼을 비롯, △USB 포트 △유선랜 포트 △HDMI 포트 △메모리카드 슬롯 등 조작부는 전부 후면에 자리 잡아 ‘깔끔한 전면’이 완성됐다. 자, 이제 실제로 작동시켜볼 시각이다. 전원 버튼을 누르니 LED 불빛이 들어왔다. “사용해도 된다”는 일종의 신호다.

.

삼성 아트PC는 360도 스피커와 HDD 유닛 모두 탈착 가능해 사용자가 자신의 필요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각 유닛은 카메라 렌즈를 교체하듯 쉽게 돌려 끼우거나 뺄 수 있다. HDD 유닛을 추가로 구매, ‘디자인을 해치지 않으면서’ 저장 용량을 늘리는 것도 가능하다. 대용량 파일을 많이 갖고 있는 사용자라면 여러 개의 HDD 유닛을 여러 개 장만해 음악∙영화∙사진 등 종류별로 보관할 수 있다. 온 가족이 한 대의 PC를 공유한다면 구성원별 HDD 유닛을 마련, 따로 사용해도 좋겠다.

.

삼성 아트PC가 있으면 스피커와 무드등 기능도 함께 쓸 수 있다. 스피커는 사운드 시스템 분야에서 높은 명성을 보유한 하만 카돈(Harman Kardon)과의 협업을 거쳐 제작됐다. PC를 켜지 않아도 스마트폰과 연동,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용할 수도 있다. 다양한 음향 효과(표준∙영화∙게임∙음악 등)를 지원하며 360도 전 방향으로 퍼져나가는 무지향성 스피커여서 한층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무드등 기능은 본체 상단에 탑재된 LED를 통해 구동된다. 15개 색상에 효과도 다섯 가지(선샤인∙오션블루∙그린글래스∙브래스∙레인보우)로 설정할 수 있어 은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스마트 알림’ 기능을 설정해두면 메일이나 메신저 메시지가 도착했을 때, 매시 정각이 됐을 때 역시 LED 조명으로 알려준다. 스피커∙조명 관련 설정은 PC ‘컨트롤 센터’ 프로그램에서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삼성 아트PC는 하드웨어 사양도 만족스럽다. 고성능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6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AMD 라데온 RX 460)를 탑재해 각종 작업을 수행할 때, 혹은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감상할 때 전혀 불편하지 않다. 여기에 4K 디스플레이를 두 대까지 연결할 수 있어 4K 고해상도 영화나 3D 게임 즐기는 사용자를 배려했다. 스마트폰 연동 기능도 제법 유용하다. ‘와이파이 카메라’는 스마트폰을 웹캠처럼 활용, PC에서 영상통화를 가능케 한 기능. ‘간편 공유’는 스마트폰 연락처에 있는 지인에게 PC 속 파일을 바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이다(단, 파일 한 개당 전송 가능 용량은 최대 1GB, 한 번에 총 2GB까지 전송 가능).

솔직히 삼성 아트PC를 처음 접했을 땐 ‘디자인 특화 PC 아냐?’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써볼수록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지?’ 싶을 정도로 만든 이의 노력이 고스란히 전해졌다. 홈 인테리어를 중시하는 PC 사용자라면 특히 반색할, 새로운 데스크톱이 탄생했단 느낌이다.

[참고]삼성뉴스룸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