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들 한글교육 "딩동댕 한글 따라쓰기" 어플리케이션

2016. 4. 3. 07:50IT know-how/서비스분석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페르디 입니다~오늘은 한글따라쓰기 어플리케이션을 안내해 드릴까 합니다 ^^

모든 학습의 가장 기본이 되는 한글배우기. 쉬운듯 하지만 막상 아이들에게 가르치고자 하면 쉽지 않으시죠 아이들이 집중력이 아직은 부족하기에 시간을 가지고 차근차근 가르켜준다고 해도 아이들이 쉽게 따라오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4살이상 아이들이 쉽게 한글을 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딩동댕 한글 따라쓰기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안내해 드릴까 합니다~



어플리케이션 금액은 $3.29 이구요 한화로는 3700원 정도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요즘 패키지 형태의 번들로 싸게 팔고 있네요 아래 보시면 

$2.50 (한화 2800원)에 4개를 묶어서 판매하고 있네요 ^^ 저는 하도 예전에 구매해서 이젠 별다르게 필요하진 않지만

그래도 구매하실 분들은 번들로 구매하시는게 훨씬 저렴하게 좋을거라 판단합니다.



첫 실행을 하면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배경음과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어른인 제가 보기에도 흥미로운 놀거리로 보인다는 말이죠 ^^


로딩이후에 우->좌 로 넘겨보시면 초급부터, 단어쓰기까지의 학습단계가 나오게 됩니다.


우측상단의 엄마보세요를 들어가시면 우리아이의 학습진도, 학습법을 확인할 수 있구요 현재까지 진행된 학습상태를 초기화 할수도 있어요



첫번째 단계는 ㄱ부터 ㅎ까지 따라쓰는 학습입니다. 학습을 진행하면 재미있는 동물그림이 나와서 미션수행시마다 멘트를 하나씩 던져 줍니다.

멘트는 다양하진 않구요 약간 단조로운게 흠 입니다 예를 들면 뿌웅-잘먹었다 ...ㅎㅎ


ㅏ~ㅣ까지 따라쓰기 입니다. 마찬가지로 동물들이 나와서 뿌웅~잘먹었다 를 해줘요 그래도 우리 아이는 재미있어 하더군요


가~하까지


이런식으로 단계별 학습이 진행되고 단어까지 따라쓰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단어만들기 게임을 할수 있는데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어떤식인지 알 수 있을 겁니다. 아이가 굉장히 재미있어하고 꽤 높은 집중력을 보여줍니다. 아마도 본인이 단어를 만들었다는 뿌듯함도 가질 듯 하구요 단어를 만들면서 사물이나 동물에 대해서 인지를 쉽게 하도록 도와줍니다.


이게 단어만들기 ^^, 동물의 이미지와 흐린색으로 정답을 보여주고 맨아래 글자판에서 아이가 선택하도록 제공됩니다.


기본 학습의 형태는 아래그림의 형태를 따릅니다


이부분인데요 글자를 완성하면 동물들이 방구를 뿡 끼면서 잘먹었다~를 하고 넘어가게 됩니다


많은 단어를 알려주는건 아니지만 기본적인 자음, 모음의 형태는 아이들에게 쉽게 인지하도록 도와주기에 유아들을 위해서 훌륭한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들의 학습고민을 일부 해결해 주니 이만하면 훌륭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