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9. 20. 16:06ㆍIT know-how/서비스분석
트립어드바이저 사례 분석은 Mind the Log 님의 블로그에서 허락을 받고 퍼온 글입니다.
이메일 마케팅의 사례를 알기쉽게 분석하여 참고하기에 좋은자료로서
이글을 읽는 분들께도 도움이 되시길 희망합니다.
[출처]Mind the Log (http://mindthelog.com/2016/07/email-marketing-best-practice/)
“만약 트립어드바이저에게 ‘몇시에 이메일 뉴스레터를 발송해야 하나요?’라고 묻는다면, 그들은 당신의 질문 자체가 틀렸다고 대답할 것이다.”
이메일은 여전히 강력한 마케팅 채널이지만, 개인적으로 국내 디지털마케팅에서 가장 저평가받는 채널이라 생각합니다.
여기 CRM 을 잘하는 기업으로 알려진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 사례를 소개합니다. 소소한 인터액션을 통해 (=small win) 최종적으론 충성고객을 이끌어내는 캠페인 전략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저도 이렇게해서 획득된 충성유저 중 한명입니다 ^^).
Vero 포스팅을 참조해서, 사용자로서 직접 경험해본 이메일 Flow 를 정리해봤습니다.
간보기
유인하기
여행심리 자극
첫 참여유도
장바구니 이탈고객 결제완료
할인혜택 알림
젠틀 리마인더 참여유도
SNS 친구 활용
금주의 여행팁
접수완료
칭찬과 격려
리뷰어 순위 공개
조회수 공개
킬러컨텐츠, 올해의 리조트
월간 리포트
이메일 오픈율을 10% 개선하려면, 문구를 A/B 테스트 하라. 만일 성과를 10배 개선하려면, 문제 자체를 처음부터 근본적으로 다시 생각하라. 트립어드바이저처럼 말이다. – Vero
[출처]mind the log_트립어드바이저 이메일 마케팅.pdf'IT know-how > 서비스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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