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드리프트 고스트 XL (액션캠 자전거블랙박스)

2020. 9. 9. 10:12요즘어때(My Story)/라이딩 장비 리뷰

728x90
반응형

라이딩 중에 다양한 환경을 접하면서 액션캠 또는 자전거 블랙박스의 필요성을 점점 느끼게 되었다. 라이딩에 집중하느라 느끼지 못했던 경치, 길의 전체적인 느낌을 영상 촬영을 통해 보관하고 싶은 욕심이랄까?

요즘 핫한 유튜브에도 나의 라이딩 영상을 올리고 싶어 액션캠을 이리저리 검색해 보았다.

액션캠 하면 단연 떠오르는 브랜드 고프로는 높은가격과 짧은 녹화시간 (듣기로는 1시간 30분 정도라고..)으로 탈락 그외 짭프로등은 가격은 착하지만 마찬가지로 짧은 녹화시간으로 탈락

고르고 고른 캠중에 결국엔 드리프트 고스트XL을 결정하였다.

1. 외형
유선형으로 바람의 저항을 덜 받을듯한 느낌. 마운트는 5mm의 나사선이 딱 맞게 들어간다. "소니 VCT-HM1 자전거 핸들바 마운트"를 사용하여 액션캠을 설치했는데 흔들림 없이 딱 맞아 들어간다. 모양도 이쁜것 같다.

 

소니 VCT-HM1 자전거 핸들바 마운트 에 거치하였다.
정식 수입품이라서 반드시 저 스티커를 붙여야 as를 받을수 있다고..

 

 

2. 충전
이놈 좀 까다롭다. 우선 5시간을 충전해야 한다. (처음 받았을 때) 나는 그것도 모르고 녹색으로 바뀌어있길래 빼어버렸는데 사용은 잘 되더라

그런데 충전 완료 후 이틀 정도 방치하면 방전이 되는 문제가 발생.... 문의 넣었는데 답변은 아직 없다. 답변 받으면 아래 댓글에 달아놓겠다. 그래도 충전 확인한 상태에서 사용한다면 별문제 없이 잘 녹화된다.
(https://eunsoapps.tistory.com/6397 방전문제 해결법)

 

충전중 상태
충전완료 상태

 

 

3. 카메라
렌즈 부분에 화살표가 있는데 렌즈가 360도 회전이 가능하다. 화살표는 렌즈가 촬영하는 상하좌우 구분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화살표 위치를 확인

 

 

4. 연결
스마트폰에 Drift Life 애플리케이션을 설치 후, 기계의 버튼 중에 와이파이 모양의 버튼을 2초 정도 누르면 아래처럼 와이파이 아이콘에 불이 껌뻑이게 된다. 

그 후 설치한 어플을 실행하고 어플에서 지시하는 데로 따라 하면 매우 쉽게 연결이 완료된다.

 

와이파이 아이콘에서 점멸되는 불빛
Drift Life 실행화면

 

 

5. 동영상
1080p~WVGA까지 지원한다. 입맛대로 선택해서 촬영하면 된다. 설정 메뉴에서 가능하며 설정 메뉴는 카메라가 연결되면 우측 상단에 표시되니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녹음되는 소리는 꺼짐~5까지 지원하는데 나는 4로 설정하였다. 이건 본인에 맞게 조정하면 될 것 같다.

고프로 대비하여 저렴한 맞에 사용하기 나쁘지 않다. 촬영 시간 8시간 이상에서도 강점이 뚜렷한 기계라서 블랙박스 용도로 괜찮은 선택이 될듯하다.

 

추월할때 찢어지는 소리는 차임벨 소리인데 왜 저렇게 나오는지는 좀더 사용해봐야 알것 같다. (풍절음인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