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8. 31. 13:21ㆍIT know-how/게임
01 심층 이슈 분석
06 주요 권역별 게임업계의 M&A·투자 현황 및 국내
게임시장 M&A·투자 환경 분석
37 2016년 상반기 게임시장을 강타한 ‘대기업간 M&A’의
대표 사례 및 시장 트렌드 탐색
58 전문가 인터뷰: 국내외 게임업계 M&A·투자 현황 및
M&A·투자를 통한 국내 게임시장 성장 방안
02 ‘16년 상반기 게임업계 10대
트렌드 분석
82 ①전 세계에 휘몰아친 <Pokémon GO> 열풍
88 ②액티비전블리자드, 인기 IP 활용한 콘텐츠 제작의 수직
계열화 본격 시도
93 ③가상현실(VR)과 결합한 테마파크와 아케이드 게임
99 ④신흥 시장으로 부상한 인도·사우디아라비아· 이란
모바일 게임시장의 매력도 분석
105 ⑤소니 및 닌텐도, 모바일 중심으로 체질 개선
111 ⑥일본 게임업계, 가상현실(VR) 시장에 대한 관심 증폭
117 ⑦<Warcraft> 영화化에 대한 상반된 평가
123 ⑧중국, 게임산업에 대한 규제 정비
128 ⑨PC 온라인게임의 중심 <Overwatch>의 IP 활용 전략
134 ⑩아마존 게임사업 전략, 개발 엔진 제공으로 변화
03 ‘16년 상반기 주요 게임업체
실적 분석
142 국내: 넥슨, 넷마블게임즈, 엔씨소프트, 컴투스, 웹젠
147 북미/유럽: 마이크로소프트, 액티비전블리자드, 일렉트로닉아츠,
워너브라더스, 유비소프트, 테이크투인러랙티브
153 중국: 텐센트, 넷이즈, 창유
156 일본: 소니, 닌텐도, 믹시, 스퀘어에닉스
04 주요 국가별 게임 순위 분석
162 미국 (게임 소프트웨어/모바일게임)
165 중국 (온라인게임/모바일게임)
168 일본 (게임 소프트웨어/모바일게임)
171 영국 (게임 소프트웨어/모바일게임)
174 독일 (게임 소프트웨어/모바일게임)
177 스페인 (게임 소프트웨어/모바일게임)
180 호주 (게임 소프트웨어/모바일게임)
05 부록
185 국내 게임 상장사 매출액 현황 및 분석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는 분기별
결산 보고서를 연 4회 발간하고
있습니다.
본 보고서는 2016년 2분기 게임산업
결산으로, ‘국내외 게임업계의
인수합병 및 투자 전략’을 주제로 한
심층 이슈 분석 등을 제공합니다.
2016 게임산업트렌드 2분기 보고서(8월2호).vol1.egg2016 게임산업트렌드 2분기 보고서(8월2호).vol2.egg2016 게임산업트렌드 2분기 보고서(8월2호).vol3.egg2016 게임산업트렌드 2분기 보고서(8월2호).vol4.egg2016 게임산업트렌드 2분기 보고서(8월2호).vol5.egg2016 게임산업트렌드 2분기 보고서(8월2호).vol6.egg2016 게임산업트렌드 2분기 보고서(8월2호).vol7.egg※알집으로 분할압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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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한 자료는 한국콘텐츠진흥원 www.kocca.kr의
'콘텐츠지식 -> 정기간행물 ->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 게시판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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