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순위 2018년 1월 3주

2018. 1. 15. 11:32IT know-how/게임

728x90
반응형

바야흐로 한국 양산형 게임의 시대입니다. 처음 오토플레이 형태의 mmorpg를 접했을 때만 해도 이딴 게임 누가 하겠냐라고 강하게 비판을 했었는데요

세계관을 이해하고 npc에게 말을 걸며 퀘스트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공략을 위해 컨트롤을 익히던 그 시대의 게임은 언제쯤 다시 영광을 찾을지 궁금하기만 합니다.

물론 모바일 게임은 원버튼 플레이 등으로 간편 조작을 유도하지만 

너무 시간 때우기에 양산형 게임만 나오는 것 같아서 서글프기도 하는군요

그나마 해외 게임사들이 만드는 인디 형 게임들은 오히려 신선하고 새롭기까지 합니다. 그냥 내가 구입하고 싶은 패키지를 구매하면 더 이상 결제를 강요하지도. 시간 투자를 강요하지도 않습니다.

한국형 양산형 게임의 문제는 유저를 돈으로 보고, 유저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 대형 퍼블리셔들의 이기심 때문이 아닐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한국의 게임에 대한 문제를 토로하려는 공간이 아니기에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

.

@2018년 1월 3째주 모바일 게임 순위

※지난주순위는 자료가 없습니다.

1위 리니지M (롤플레잉 / NCSOFT Corporation / 지난주순위)

2위 리니지2 레볼루션 (롤플레잉 / Netmarble Games / -)

3위 모두의마블 for kakao (보드 / Netmarble Games / -)

4위 오버히트 (롤플레잉 / NEXON Company / -)

5위 소녀전선 (롤플레잉 / Longcheng Ltd / -)

6위 테라M (롤플레잉 / Netmarble Games / -)

7위 세븐나이츠 (롤플레잉 / Netmarble Games / -)

8위 프렌즈마블 (보드 / Kakao Games Corp / -)

9 액스(AxE) (롤플레잉 / NEXON Company / -)

10 붕괴 3rd (액션 / miHoYo Limited / -)

11 로열블러드 (롤플레잉 / GAMEVIL / -)

12 피망 포커 (카지노 / NEOWIZ / -)

13 로드모바일 (전략 / IGG.COM / -)

14 리니지M(12) (롤플레잉 / NCSOFT Corporation / 지난주순위)

15 열혈강호M (액션 / NEXON Company / -)

.


@전체적으로 롤플레잉이 강세 입니다. 

교육 (-)

단어 (-)

롤플레잉 (9)

보드 (2)

스포츠 (-)

시뮬레이션 (-)

아케이드 (-)

액션 (2)

어드벤처 (-)

음악 (-)

자동차경주 (-)

전략 (1)

카드 (-)

카지노 (1)

캐주얼게임 (-)

퀴즈 (-)

퍼즐 (-)

대형 퍼블리셔(카카오, 넥슨, 넷마블, NC, 게임 빌, 해외 업체들)의 입김이 이런 상황을 만든 것 같습니다. 좀 더 다양한 장르의 상위 진입을 바랍니다. 인디게임 업체들 힘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