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포토 사용하면 좋은점

2017. 6. 3. 07:00IT know-how/서비스분석

728x90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사진을 찍는일이 많아졌습니다. 전에는 DSLR을 가지고 다니면서 촬영을 했었지만 사진촬영빈도는 낮았는데요. 

스마트폰의 사진품질이 올라가면서 사진과 동영상을 찍는건 일상이 되어 버렸습니다. 블로그도 하다보니 더더욱 그렇다고 봐야겠죠.

전에는 별도의 스토리지를 구매해서 그 안에 사진을 보관했습니다. 하지만 사진이 보관만 될뿐 다시 스토리지에서 꺼내보지는 않는 패턴이 반복되었습니다. 추억의 보관을 위해 찍은 사진이 망각의 대상이 되어버리는. 

물론 어쩌다 한번 스토리지에 보관된 사진을 보면서 이런곳을 갔구나. 이런일이 있었구나 하고 생각하겠지만 그 순간 뿐입니다.

그러다 통신사, 포털사이트 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저장공간이 생기고 그곳에 보관을 시작했습니다. 내가 보고싶을때 별다른 준비없이도 언제든 볼수 있는 장점이 생긴 것이죠.
하지만 이또한 문제가 있으니 제한된 저장공간과 년단위의 추가공간 구매. 사진은 추가공간을 구매해도 용량을 금방 채워버리는 무한증식세포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간혹 한번씩 정리를 해주지만. 이또한 벅찬 작업인건 분명한데요.

이뿐만이 아닙니다.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있다고 하지만. 내가 원하는 사진을 찾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그냥 부담 없이 저장할수 있는 공간이 생겼을 뿐인 것일분..다시 찾아보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런 패턴을 반복하다가 몇년 전부터 구글포토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단언컨데 아직 구글포토를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지금 당장 구글 포토를 사용하십시오

구글포토는 현재의 우리를 위한 사진 갤러리라고 이야기 할수 있습니다.

우선 저장공간은 무제한 입니다. 물론 1500만화소 이하 사진은 무제한이고 1500만 화소 이상은 부여된 저장공간을 사용합니다. (고품질로 설정하면 1500만화소 이상 사진도 리사이즈 되어 자동으로 백업이 됩니다.) 일반적인 사용자라면 1500만 화소면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게다가 사진을 다시 볼수 있도록 여러가지 지원을 해줍니다. 아래는 구글포토의 설명내용을 참고하여 참고하였습니다.

이미지 검색
사진에 나온 인물, 장소, 사물로 사진을 검색할 수 있으므로 태그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생동감 있는 사진

Google 포토에서 내 사진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영화, 콜라주, 애니메이션, 파노라마를 만들어 줍니다. 간편하게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

고급 수정 기능
직관적이고 강력한 수정 도구를 사용하여 사진을 보정하고 생동감을 불어넣습니다. 탭 한 번으로 밝기, 대비, 색상, 비네트를 조정하거나 14개의 혁신적인 사진 필터로 사진을 멋지게 보정하세요.

스마트한 자동 앨범간편하게 더욱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이벤트나 여행이 끝난 뒤 가장 잘 찍힌 사진을 모아 자동으로 새로운 앨범이 만들어집니다. 다른 사용자가 이 앨범에 사진을 추가할 수 있도록 초대해 보세요.


눈 깜짝할 사이 전송되는 사진
문자 메시지나 이메일로 사진을 전송하면서 데이터를 낭비하지 마세요. 앱에서 바로 연락처,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즉시 사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사진의 재발견
그 어느 때보다도 쉽게 추억을 다시 떠올릴 수 있습니다. 1년 전 오늘 찍었던 사진들로 콜라주를 만들어 보세요. #tbt에 안성맞춤입니다.


전송
Chromecast 지원 기능을 통해 사진과 동영상을 TV로 확인하세요.


접근권한 안내:

• 연락처: 얼굴 그룹화에서 이름 라벨을 입력하는 데 사용 권한이 필요합니다.

• 통화: 기기 모델을 확인하고 사용 환경을 맞춤설정하는 데 사용 권한이 필요합니다.

• 저장용량: 외부 저장소에서 사진을 수정하고 삭제하는 데 사용 권한이 필요합니다.

• 위치: 국가별 기능을 확인하는 데 사용 권한이 필요합니다.

.

저 같은 경우는 위에 제시된 기능을 다 사용하고 있는데요. 알차게 사용할려고 노력하는건 아닙니다. 이미지 검색을 통해서 가족이나 친구의 사진을 검색하고. 바로 공유도 해주고.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콜라보를 보다가 직접 콜라보를 만들고 편집도 합니다. 게다가 집에서는 가끔 셋탑을 통해서 TV로 콜라보를 감상하는데 즐거움이 매우 큽니다.

사진촬영을 많이하고 추억을 간직만 하지 마시고 언제든 꺼내 볼수 있는 구글포토를 이용하시길 추천합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