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은 음식들은?

2017. 2. 15. 10:55Issues & Media/생활정보

728x90
반응형

입춘이 지났습니다. 아직은 쌀쌀하지만 2017년의 봄 그리고 여름이 시작되려 하고 있습니다. 겨우내 두터운 옷속에 감추어 두었던 내 몸의 일부인 살들..어떻게 이 아이들을 고이 보내야 좋을지 고민이 아닐 수 없는데요. 그때문에 운동도 해보지만 쉽게 떠나려 하지는 않습니다. 결국엔 운동도 하면서 식이요법을 하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인데요 기왕이면 즐겁게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과 함께 하면 어떨까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도 좋다는 "마테차"

마테차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고, 클로로겐산이 체내에 쌓이는 체지방을 분해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마테차를 즐겨 마시면 신체에 산소공급의 기능이 향상되어 칼로리 소비가 자연스럽게 증가되니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또 함께 포함되어 있는 트립토판, 콜린 은 심신을 안정해주는 작용도 하고 있어 불안감, 초조감을 없애주고 우울증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으니 우울증이 있다면 마테차가 좋은 음식이 될것 같습니다.

.

#밭에서 나는 쇠고기 "두부"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 불리고 있는 두부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우리 몸에 유익한 식물성 지방이 들어 있습니다. 채식을 하는 분들은 특히나 영양섭취를 위해 즐겨 찾는 식품인데요, 특히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는 식이섬유인 올리고당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변의 양도 많아지고 배변도 좋아진다고 합니다. 소화 흡수율이 뛰어나지만 열량은 낮고 여러모로 유익한 두부로 다이어트를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것 같습니다.

#옥수수수염차

말린 옥수수 수염은 한약재로 많이 사용됩니다. 특히 이뇨작용 효과가 뛰어나 평소에 몸이 잘 붓는 사람에게는 부종을 제거하거나 혈압을 떨어트리는데 좋다고 하네요. 요즘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물 보다는 옥수수 수염차를 마신다고 합니다. 하지만 옥수수 수염차의 성질이 차기 때문에 평소에 몸이 찬 분들한테는 나쁜 영향을 끼칠 수도 있다고 하니 몸의 상태부터 확인 하고 음용해야 할것 같네요

.

#맛있게 다이어트 할 수 있는 "고기"

고기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흔히 살찌는 이유가 기름기 있는 음식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실제로 싱싱하고 좋은 고기는 적절히 먹을 때 오히려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돼지고기의 경우에는 구워 먹는방법보다는 수육과 같은 방법으로 삶아 먹는다면 포만감도 느낄수 있고, 탄수화물 섭취는 줄이며 단백질 섭취는 늘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고기를 먹을때는 기름 부위인 하얀색 지방을 제거하고 붉은 살코기 부분을 먹는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합니다.

#빠질수 없는 "견과류"

다이어트를 한다면 먼저 떠올려 봄직한 견과류! 견과류는 운동 후 출출할 때 먹게되면 포만감이 느껴지기에 다이어트에 좋은 데다가 건강에도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각종 영양소가 듬뿍 담겨있는 견과류에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꾸준하게 섭취하면 심장질환의 위험도 낮춰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배고플때 견과류를 먹으면 식욕도 억제되고, 심장 건강도 지킬 수 있으니 조금씩이라고 먹는 습관을 가진다면 좋을것 같습니다.

.

언제나 힘든 다이어트. 하지만 도움이 되는 음식들과 함께 다이어트를 시도한다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주의할점은 아무리 좋은 음식도 많이 먹게되면 살이찌는 부작용이 나올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모두 건강하게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참고]부산세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