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온천여행

2016. 11. 4. 09:50주간 구매 랭킹/여행

728x90
반응형

Winter is coming. 겨울이 오고 있습니다. 다음주 월요일 11/7일 이면 바로 입동!! 아직 가을이지만 영하 2도까지 떨어지기도 하고, 현재의 날씨는 점점 겨울로 바뀌고 있습니다. 겨울이 오면 스키장을 가시는 분들도 있고 얼음낚시나 그외 다양한 취미 활동들을 하는데요. 겨울 야외 온천도 추천해 볼까 합니다. 몇년전 설악워터피아에 여행을 갔었는데요, 울산바위 눈보라가 일며 발생한 차가운 바람이, 실외온천에 몸을 담그고 있는 저의 머리위를 스쳐지나가는 경험을 한적이 있습니다.  머리 아래는 따뜻한데 머리위로 부는 차가운 겨울바람이 어찌나 상쾌하던지, 겨울의 기분좋은 사치를 하고 있다는 느낌이었습니다. 겨울바람에 차가워진 머리를 온천에 그대로 담그면. 노곤하게 덮여오는 그 따뜻함은 정말 기분좋은 경험이었는데요.

이웃님들도 이런 기분좋은 경험을 하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겨울의 사치를 즐길 수 있는 온천여행지를 정리해 봤습니다.

.

날씨가 추워질수록 언 몸을 따뜻하게 녹여주는 기분좋은 온천여행지 BEST 3

|강원도 속초 설악워터피아


설악산 자락에 위치한 이곳은 지하 680m 지점에서 49도의 알카리성 중탄산나트륨 온천수가 하루 3000t씩 솟아나는 곳으로 수량이 풍부한 곳 입니다. 특히 겨울바다의 탁 틔임과 설악산을 함께 만날수 있는 것이 이 곳의 장점인데요

야외 노천온천 '스파밸리'에는 패밀리스파, 커플스파, 가든스파, 동굴사우나, 맥반석 찜질방, 시즌스파, 마운틴스파, 레인스파를 비롯해 에어스파, 우드스파, 웰빙스파 등의 다양한 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야외 온천에서는 겨울철의 눈 덮인 설악산 울산바위도 보이니 눈과 몸이 함께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곳 입니다.

자스민, 레몬향 가득한 계절별 스파 프로그램과 미네랄 용출, 중금속·노폐물 제거 등으로 우리몸의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주는 맥반석 스파, 물 줄기로 마사지를 즐기는 레인 스파등 다양한 스파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실내 스파와 파도풀, 메인스트롬 등도 구비되어 있어 겨울철에도 다양한 물놀이를 즐길기 좋으며, 온천을 즐기고 대포항에서 싱싱한 회와 생새우튀김등의 식도락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미지]워터피아 홈페이지


|충주 수안보온천


태조 이성계도 피부병을 다스리기 위해 다녀온곳, 이곳은 우리나라 전통의 온천 휴양지 입니다. 최초의 자연 용출 온천수로 3만년 전부터 있었다고 하는데요, 효능도 잘 알려져 많은 온천객이 찾는 곳 입니다. 지하 250m에서 용출되는 온천의 수온이 53도씨 약알카리성입니다. 이 곳은 특히 충주시기 직접 온천수를 관리하는데요(2000t의 온천수가 탱크에 저장되어있다가 여러 업소에 온천수를 공급합니다.) 그래서인지 훌륭한 수질을 자랑합니다.

꼭 리조트에 입장하지 않아도 수안보온천의 중심지에는 물탕공원이 자리잡고 있어 온천수로 족욕을 즐기기도 좋습니다. 수안보 지역에는 다양한 호텔, 모텔등의 숙박시설이 갖춰져 있어 숙박 시설을 이용하며 온천욕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탄산이 포함된 양성온천, 유황냄세가 나는 문강온천 등 취향에 따라 이용하기도 좋습니다.

근처의 월악산은 꿩요리가 유명하고, 버섯전골, 두부전골 등도 즐기기 좋은 환경입니다. 충주의 특산품인 사과를 이용하는 천등산된장 사과고추장 체험, 금가참숯의 차 시음, 밤골도예의 도예체험, 종댕이길 걷기 등 다양한 즐길거리 볼거리 먹거리도 다양합니다.

[이미지]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

.

|충남 예산 '덕산리솜 스파캐슬'


온천과 물놀이를 함께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이곳은 600년 역사의 온천 지대로, 덕산 온천수는 약알카리성 단순천으로 평균온도는 49도 입니다. 일일 용출량(지하 600~800m) 약 3,800여 톤의 양으로 특징은 무색, 무취하며 피부병, 부인병, 위장병, 류머티즘, 동맥경화, 신경통, 근육통, 세포재생 촉진,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곳의 천천향에서 유수풀, 슬라이드 등의 물놀이 시설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형 온천 휴양지로 가족여행에 고려하기 좋습니다.

[이미지]덕산리솜 스파캐슬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