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 "추천 가문명" cbt신청 방법

2018. 2. 6. 16:42IT know-how/검은사막모바일

728x90
반응형

검은사막 모바일 "가문명" 시스템과 추천 가문명이 궁금하리라 생각한다. 필자의 경우는 검은사막 은 PC버전도 해보지 않았었다.

오늘 검은 사막 모바일의 가문명 선점을 위한 이벤트가 진행 예정(2월 6일 11시)이었으나 연기가 되었다. 시스템 상의 문제로 인한 것이라고 하는데 오늘 오후 3시부터 정상 진행되었다.

이 글을 쓰는 필자 또한 가문명을 등록하였다 아주아주 단순하고 아무도 찾지 않는 가문명이다.

‡우선 가문명 선점 이벤트는 아래 주소를 통해 하면 되겠다.

가문명은 선점했는데 왜 검은 사막 모바일은 가문명 선점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했는지가 궁금하다. 

검은 사막에는 다음과 같은 시스템이 존재한다.

영지, 가문, 지식과 칭호, 기술, 성장, 이동, 생활, 반려동물 등등

다른건 대충 대충 감이온다. 하지만 가문명이라니?

가문은 이런 멋들어진 성에서 사는 건가?

.


■가문명

가문명은 검은 사막 모바일에서 중요한 시스템 중에 하나이다.

모험가를 대표하여 노출되는 이름이며 동일 계정의 캐릭터가 모두 공유하게 된다. 이게 무슨 말인고 하니 게임 내에서의 내 캐릭터 이름(물론 이름은 따로 설정이 가능하다)이라는 것이다.

한번 생성해 놓으면 어떤 서버든 상관없이 선점된 가문명이 사용되게 되어있다.

물론 캐릭터를 생성할 때는 캐릭터마다 고유의 이름을 부여한다. 하지만 다른 게이머가 나의 캐릭터를 보게 된다면 캐릭터 명이 아닌 가문명이 보인다.

‡그렇기에 중복 사용은 불가

‡결정되면 변경 불가 

이렇게 된다.

다른 게임에서는 캐릭터 명이 게임에서 나를 대표하는 수단이었지만, 캐릭터가 바뀌면 아무도 모르게 된다. 하지만 검은 사막에서는 캐릭터가 바뀌어도 가문명이 그대로 노출되므로 상대적으로 매너 게임이 될 수도?

그 외 단일 서버로 합쳐질 경우 다른 유저와의 캐릭터 명이 중복되는 문제를 해결하기도 수월할 듯하다.

.


■지식인에 멋진 가문명을 검색해 보니

존너-태양

몬트-달

슈테안-별

레겐-비

슈네-눈

트라우벤-포도

제-바다

슐라크[흐]트-전투

엘페-요정

크로이츠-십자가

등으로 제안한 글도 확인하였다 필자가 생각해도 멋져 보인다 [지식인 확인

이외에도 많은 내용들이 있으니 직접 읽어보고 가문명으로 사용해도 괜찮으리라 본다.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관련된 질문과 답변내용이긴 하지만


■출시일과 CBT모집

‡9일-11일 CBT 예정

‡CBT 프리미엄테스트도 모집중이다. http://cafe.naver.com/blackdesertm/108380

변수도 있겠지만 이번 달 9일 부터 3일간의 비공개 테스트 이후 오픈할 예정이라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