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애명월도 주요무공, 경공, 문파 "시작전 준비"

2018. 1. 31. 10:23IT know-how/천애명월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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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애명월도 주요무공, 경공, 문파 "시작전 준비" 이미 천애명월도 를 하고 계시다면 아래 작성한 글은 읽지 않으셔도 됩니다.

넥슨의 무협대작 천애 영월도가 드디어 정식 오픈을 하였다고 한다. 무협을 사랑하는 인간으로 무협 무협게임에서조차도 향수를 느끼고 있다.

예전에 '무혼'이라는 무협 온라인 게임을 정말 재미있게 즐겼었는데 아쉽게도 무혼은 서비스를 종료하였다. 

무혼은 유즈 드림에서 개발한 3D 판타지 무협 온라인 게임으로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다가 2004년 2월 23일부터 무료로 전환하여 제공되었던 게임이다. 이 게임에 등장했던 무술 동작들은 들은 전문 무술인, 일반적인 동작은 연기 전공인들이 연출한 동작들이었다. 그런데... 움직임은 배경과의 이질감이 있었던 느낌이다. 직업은 권, 각, 검, 봉 뭐 이랬던것 같은데...

출처 게임동아 http://game.donga.com/26829/

물론 그 후로도 "블레이드 & 소울" 등도 나오긴 했으나 그때 필자는 와우(World of war craft online)에서 대격변 콘텐츠를 한참 즐길 때여서 관심 밖이었다.

오픈 이후(1월 26일) 아직 일주일이 안됐지만 아직 플레이조차 못 해본 필자로서는 천애명월도는 아직 궁금증의 세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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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애명월도' 기대하는 것들

오랜만에 나온 무협MMORPG 게다가 PC로 나온 이 녀석은 클로즈베타 때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었다. 필자는 아직 PC에 설치도 못하고 있지만 이번주말에는 꼭 해보고자 한다.

‡경공

특히나 대경공은 정말 흥미롭다 Lv7 부터 할수 있다고 하는데 이미 플레이 중인 게이머분들은 충분히 경험하고 계시겠지만 필자의 1차적인 목적인 경공이다. 


‡문파

두번째 기대요소는 문파다 무협지를 통해 익숙한 문파들이 천애명월도에 속해있다. 

태백,신위,개방,당문,진무,천향,오독,신도

각 문파마다 특성이 명확히 나눠지는 것 같고 천향 같은 경우에는 여성 캐릭터만 있다고 들었다. 결혼하지 않으면 젊음을 유지하고 천향의 무공을 익힐수 있다고..

필자는 개인적으로는 김용의 소설 영웅문의 주요문파중 하나였던 개방을 플레이 해볼까 생각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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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파의 주요무공 (인벤을 참고하였습니다.)

‡태백(검을 사용하는 정통)

= 쾌검 : 검의를 소모해 대상 공격, '무흔검의'로 강화 가능

= 천운검 : 대상에게 큰 피해를 부여, 연속 5회 사용 가능, '무흔검의'로 강화 가능, 검의 1 획득

= 무흔검의 : 적 초식 파괴, 원거리 공격 3초 면역, '천운검', '쾌검', '급소혈파' 강화

= 정신집중 : 모든 문파무공 재사용 시간 초기화, 내력 22% 즉시 회복


‡당문(인형과 본체의 스킬 연계)

= 풍화음월 : 이동하면서 암기를 날리는 공격으로 원거리 견제의 핵심을 담당하는것과 동시에 체력이 20% 이하인 적에게 대미지 2배, 체력 회복 및 재사용 대기 시간 초기화 옵션이 달려있다.

= 인형무희 : 인형 설치 후 사용 가능한 스킬로 캐릭터가 있는 곳을 향해 인형이 암기를 날린다. 위치선정만 잘하면 엄청난 대미지를 뽑을 수 있으며,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하면 본체가 인형이 있는곳으로 순간이동하여 회피기로서 활용되기도 한다.

= 검풍낙엽 : '만천화우'의 마이너 버전으로 공중으로 뛰어올라 일정 범위에 광역 피해를 입힌다. 역시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하면 뒤로 크게 뛰어올라 추가대미지를 입히는 것과 동시에 회피기로서의 기능도 할 수 있다.

= 폭천성 : 부채 날리기와 더불어 적의 보호강기를 파괴하는데 유용하며, 초반 폭딜을 담당하는 스킬이다.


‡신도(광역 공격 특징)

= 격진참 : 전방을 내려찍어 충격파를 발생시키고 적을 넘어트린다. 호신 파괴에 큰 효과를 보인다.

= 천지풍화 : 몸을 회전하며 이동하고, 범위 내 적들은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는다. 

= 광풍도 : 제자리에서 도를 빠르게 휘둘러 넓은 범위에 연속 공격을 퍼붓는다.

= 반공 : 적의 공격을 막고 반격한다. 이후 돌진 무공인 쾌진격의 재사용 시간을 감소시킨다. 

= 창해 : 파티의 치명 피해를 증가시키고, 지속 시간 동안 신도 무공에 도흔 효과를 추가한다. 더불어 적혈참, 광풍도, 삼도격, 신응참의 효과를 강화시킨다.


‡개방(상대를 제어)

= 음주(마시기) : 보호강기 20% 회복 및 30초간 본인에게 '취기' 버프 (호신 20%, 명중 10% 증가)

= 음주(내뿜기) : 취기 상태시 사용. 적에게 대량의 보호강기 피해 및 만취 디버프(명중 20% 감소)

= 엎어치기 : 보호강기 격파, 단일 대상 붙잡기 및 범위 데미지

= 맹호권 : 연속 3회 사용 가능, 상대를 띄워 제압하고 마지막 공격은 대상을 날려버림

= 질풍각 : 전방 15m 돌진, 적 명중 시 대상 넘어뜨리며 광역 피해 및 보호강기 격파


‡신위(생존력)

= 격노 : 제어 효과 즉시 제거, 5초간 추가 제어 효과 면역

= 일격 필살 : 주변의 모든 대상을 밀치며 광역 피해

= 강기증가 : 최대 보호강기 20% 증가 통한 생존력 강화

= 광폭화 : 17초간 무공 재사용 시간 감소, 질풍창 스킬 즉발형으로 변화


‡진무(근접과 원거리)

= 귀신베기 : 적의 보호강기를 빠르게 공격하며 검기로 전방 범위 내 3초간 광역 피해.

= 환영술 : 적의 보호강기를 빠르게 파괴, 삼단베기/일검/풍차베기/화강동진 사용 후 연계 가능.

= 일검 : 대상 앞으로 달려가 공격, 체력이 20% 이하 적에겐 2배 피해 및 치명타 100% 발동.

= 화강동진 : 원거리에서 대상을 공격하여 피해.


‡천향(솔플, 회복)

= 향연 : 적들을 끌어모으는 광역 원거리 공격. 보호강기 격파 가능

= 신속회복 : 자신과 함께 체력이 가장 낮은 파티원의 체력 회복

= 축복의 향기 : 근처 파티원의 외공공격과 외공방어를 버프

= 천향의결 : 공격 및 치유 이후 연계로 무공 효과 극대화


‡오독(기동력과 공격력)

= 그림자 베기 : 빠르게 전진하며 광역 피해

= 결살 : 연속으로 6회 피해를 주고 상대를 제압

= 낙인 : 독기심화 중첩 당 피해 100% 증가. 10회 중첩 시 1000%의 추가 피해를 주고 대상을 날려버림

= 추명 : 체력이 20% 이하인 대상에게 피해를 2배로 입히며, 치명타 100% 발동. 정예 대상 처치 시 체력과 살기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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