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프렌즈 클로바 스피커 사용리뷰

2018. 1. 29. 11:29주간 구매 랭킹/IT 가전

728x90
반응형

​네이버프렌즈 클로바 스피커를 아이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구매했습니다. 

관련한 리뷰도 올렸었는데요 

인공지능 스피커 네이버프렌즈 배송지 입력은?


드디어 배송이 완료되어 왔습니다. 3일정도 소요되었고 우체국 택배를 통해서 보내주는군요

■포장된 모습

포장은 참 깔끔하고 심플하게 되어 있습니다. 아무리 이뻐도 내용물을 없으면 쓰레기! 미련없이 버려 줍니다 ㅎㅎ

.


■구성물​

저는 크래들을 사은품으로 받았습니다. 사용해보니 편리하네요

.


■실 사용기

‡설치부터 버벅거렸습니다.

네이버 클로버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고 그냥 설명서대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별로 까다로울 것도 없지만 저는 설치할 때 좀 매끄럽지 않았습니다.

처음에 프렌즈에 전원을 연결하면 안내 음성이 나오는데 그걸 놓쳤더니 아무리 기다려도 연결이 안 되더군요 -_-;;;;;; 그래서 전원 버튼과 음소거 버튼을 눌러서 초기화 후에 다시 설치했습니다.

‡네이버 클로버 애플리케이션과 연동이 되면서 아래 이미지처럼 기록이 남습니다.


‡어린이 동화 읽기 부터 시켜봤습니다.

‡클로바 리마인더 기능


‡클로바에 질문 도 해봤습니다.

‡클로바 음악틀기 자동종료 시키기 가수 물어보기

.


■사용해보니

인식률이 생각보다 괜찮았고, AI도 생각보다 똑똑했습니다. 어떤 분들은 잘 못 알아듣고 엉뚱한 대답을 한다고 하는데요 

큰 기대감이 없었던 저로서는 예상외의 만족감이 있군요

특히 아이가 좋아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아이에게 영어로 대화해보라고 했는데 부끄러운지 몇 마디 하다가 말더군요 ^^;

‡주로 사용하는 기능

이틀 정도 사용했는데 아침에 음악 듣고, 아침 알람도 켜놓고, 뉴스도 듣고, 팟방도 듣습니다. (팟방은 몇 회부터 듣는 기능은 없는 것 같더군요, 요청하면 같은 편을 계속 틀어줍니다 -_-;;)

전반적으로 만족 중입니다. 어차피 네이버에서 프렌즈 계속 업데이트해줄 것이라고 믿기에 더 좋아지리라 기대합니다.

본 리뷰는 제 돈으로 구매해서 제가 느낀 대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