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비상조치 방법

2018. 1. 15. 10:43Issues & Media/생활정보

728x90
반응형

#미세먼지 비상조치 #서울미세먼지 #차량2부제 #대중교통무료

한파가 지나가니 미세먼지가 비상입니다. 이럴바에는 그냥 한파가 더 괜찮은 상태인건가...라는 자괴감이 드네요 이래저래 힘드는 계절입니다. 

.

어제는 긴급재난문자가 왔는데요

서울 미세먼지 비상조치 발령으로 15일(월)에는 출퇴근시 대중교통 무료, 승용차 이용자제 하라고 왔군요

오늘의 초미세먼지 현황도 하루종일 상태가 안좋다고 보면 될 정도 입니다.

.

@미세먼지란?

미세먼지는 무엇일까요? 먼지에 여러 종류의 오염물질이 서로 붙으며 만들어진 것을 미세먼지라고 합니다. 질산염, 암모늄, 황산염, 탄소화합물, 금속화합물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하는데요. 자동차, 공장, 가정 등에서 석탄이나 석유가 연소되면서 배출된 인위적인 오염물질입니다.

미세먼지에 노출되면 호흡기는 물론 심혈관계 질환, 사망률 증가까지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크기가 10마이크로 미터 이하의 먼지들은 폐와 혈중으로 유입될 수 있게에 더 큰 위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이럴때 미세먼지를 대처하는 방법은?

◎창문을 열지 마세요

◎외출 시에는 모자, 안경,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있는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미세먼지는 두포의 모공을 막게 되어 피지 분비와 혈액순환 등의 신진대사 기능을 방해합니다. 외출 후에는 꼭 머리를 감아야 합니다.

눈으로 들어오는 먼지도 무시할 수 없는데요 렌즈보다는 안경 착용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물을 자주 마셔요 (하루 8잔 이상), 녹차를 자주 마셔도 좋습니다.

◎손 씻기, 세안, 양치를 꼼꼼히 하세요

◎미역, 과일, 채소를 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