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게음식점 #명태백숙 #해신칼국수 #연매출7억빵집

2018. 1. 2. 14:08Food/방송에 나온 곳

728x90
반응형

#mbc오늘저녁 #757회 #1월2일

!대게 음식점 

찬바람이 부는 12월, 동해 바다를 들썩이게 하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동해 바다의 보물! 대게이다. 특히 대게 맛있기로 소문난 삼척, 어두운 새벽부터 대게 조업이 시작된다. 담당 피디도 제철 대게 잡이 조업에 도전장을 내밀었는데! 53년 경력의 김진국 선장님과 함께 거칠고 험난한 대게 잡이에 나선 담당 피디. 깊은 수심에서 사는 대게는 삼척항에서 배를 타고 1시간 30분 가량 멀리 나가야만 만날 수 있다. 대게는 유자망으로 잡는데 미리 뿌려 놓은 그물을 걷어 올리면 대게 분리 작업이 시작된다. 이때, 대게 몸집이나 다리에 상처가 나면 안되므로 빠르지만 조심해서 분리해내야 한다고. 과연 담당 피디는 실수없이 잘 해낼 수 있을지. 새벽부터 시작된 고된 작업, 어느덧 새해가 밝아오고 선장님과 선원들 모두 새해 소망을 빌어보는데. 새해 첫 조업, 과연 만선의 꿈을 이뤄 항구로 돌아갈 수 있을까? 찬바람 부는 제철 맞아 튼실하게 살 오른 동해 바다의 진귀한 보물, 삼척 대게를 만나러 가보자. 

<대게킹>

@주소: 강원 삼척시 새천년도로 47-1 소라식당

@010-9058-9300


.


!명태백숙 !해신칼국수

맛있는 음식보다 감동을 주는 음식을 찾아서! 진정한 맛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나는 미식의 세계 <미식 탐험>! 2018년 밝아온 새해! 새해에 많은 소망 중 빠지지 않는 소원은 건강! 그래서 준비했다~ 새해맞이 건강 음식 대결! 그 첫 번째 주인공을 찾아 떠난 곳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한 식당. 가게 안에 들어서기도 전에 줄 서있는 손님들의 모습이 제작진의 눈길을 끄는데. 줄까지 서서 먹을 만큼 인기 있는 메뉴의 정체는? 큼지막한 1인 뚝배기에 가득 담겨있는 각종 해물들 그리고 그 속에 숨은 삼색 면발까지! 특히 이곳 육수에는 한약 진액이 들어가는 것이 특징. 단순한 칼국수 요리가 아니다! 건강한 요리를 전하는 해신 칼국수를 미식탐험에서 만나보자!    

두 번째 미식을 찾아 떠난 곳은 경기도 수원. 이곳에 듣도 보도 못한 음식이 있다고 해서 한 걸음에 달려간 제작진. 닭백숙은 저리 가라~ 맛도 으뜸! 영양도 으뜸! 이 모든 것을 다 갖춘 백숙계의 신화창조! 이름하야 명태 백숙 되시겠다~ 먼저 명태를 깨끗이 씻어 그 속에 각종 채소와 찹쌀을 섞어 버무린 것을 가득 넣어 쪄주는 것이 포인트! 여기에 사골보다 뽀얀 육수의 비밀은 과연 무엇일지!2018년 새해맞이 건강 프로젝트 미식탐험! 오늘도 한 뚝배기 하실래예?  

!명태백숙

<미스터코다리>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경수대로 454 (지번) 인계동 1017-5

@031-232-8802

!해신칼국수

<닭칼>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3길 21 (지번) 성수동2가 301-4

@02-461-1312


.


!연매출7억 빵집

연매출 7억! 골목 빵집의 역습  여길 봐도 빵집~ 저길 봐도 빵집~ 수많은 프렌차이즈 빵집 사이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빵집이 있다?! 서울 암사동의 한 주택가, 사람들이 번질나게 드나드는 한 빵집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 이 곳에서 만드는 빵들은 ‘천연 발효종’으로 만든 건강 빵! 소화가 잘 되어 속이 편하고, 건강한 재료들을 듬뿍 넣어 어린 아이부터 노인들까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단다. 건강빵은 맛이 없다는 편견은 버려라~ 오랜 시간 발효해 빵의 풍부한 맛은 물론이요, 쫀득한 식감으로 멀리에서도 손님들이 찾아올 정도라고. 매일 쉴 틈 없이 빵을 굽고 있다는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구재정(46세) 쉐프. 그도 5년 전까진 여느 빵집과는 다름없는 빵을 내놓았단다. 지금처럼 ‘천연 발효종’을 이용해 느리지만 건강한 빵을 만들게 된 데에는 가슴 아픔 사연이 담겨있다고. 연매출 7억 원, 골목 빵집의 역습! 자칭타칭 빵쟁이, 구재정 쉐프의 빵에 담긴 이야기를 <대박의 신>에서 공개한다. 

<하에레츠>

@주소: 서울 강동구 암사길 27 (지번) 암사동 472-8

@02-481-8341

출처 mbc오늘저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