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 (android studio)설치

2017. 10. 10. 08:50IT know-how/안드로이드 개발

728x90
반응형

안드로이드는 Ios에 비해서 심사등의 까다로운 절차가 적은편이기에 개발을 시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글로벌하게 보여질수 있다는 매력이 있기에 내가 만든 서비스나 프로그램을 런칭하기에 적합한데요 첫 단추인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설치가 필요하게 됩니다.

.


안드로이드 설치를 위해 필요한 내용을 아래 정리했습니다. 설치과정은 쉽기 때문에 이번포스팅에는 정리하지 않았습니다.

Android Studio 설치 바로가기

.

Android Studio를 Windows에 설치하려면 다음 단계를 진행하세요.

#다운로드한 .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설치 마법사의 안내에 따라 Android Studio와 필요한 SDK 도구를 설치합니다.

#일부 Windows 시스템에서는 JDK가 설치된 위치를 런처 스크립트가 찾지 못합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면 올바른 위치를 나타내는 환경 변수를 설정해야 합니다.

#Start 메뉴 > Computer > System Properties > Advanced System Properties를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Advanced 탭 > Environment Variables를 열고 JDK 폴더(예: C:\Program Files\Java\jdk1.8.0_77)를 가리키는 새 시스템 변수 JAVA_HOME을 추가합니다.

.


새로운 도구와 기타 API가 나오게 되면, Android Studio가 팝업으로 알려줍니다. 또는 Help > Check for Update를 클릭하여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