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장, 캠핑준비 모두를 알려주는 고 캠핑 서비스 분석

2017. 6. 8. 09:15IT know-how/서비스분석

728x90
반응형

캠핑의 계절입니다. 캠핑을 좋아하는 분들은 4계절 내내가 좋은계절이겠지만 :) 가족과 함께 즐기기 좋은 캠핑장을 찾는것 또한 어려운 일입니다.

이런 고민을 해결해 줄법한 서비스가 있는데요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고캠핑 사이트 입니다. 이 사이트의 서비스를 간단하게 분석해 보겠습니다.

고 캠핑 메인


.

이 사이트는 관광사업자등록된 캠핑장을 업선하여 캠핑장소개, 시설안내, 위치및주변정보, 리뷰&후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 이다.

메인은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의 니즈에 맞도록 카테고리별 분류를 통해 쉽게 원하는 정보를 획득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고.(전국 1,756개 캠핑장의 정보를 전국단위, 테마단위로 알려주고 있음)

하단의 추천캠핑장 정보는 한국관광공사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하는 추천정보로 눈길이 한번더 가도록 구성되어 있다. (추천은 어떤 기준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명확하지 않다)

캠핑을 가기전 온라인 사전답사로 정보를 얻기 좋은 서비스로 보여진다.

전국단위로 분류하여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도록 유도

휴양림, 국립공원, 물놀이등 테마별로 정보를 분류하여 알려주고 있음

.

상세정보 페이지


검색(옵션): 선택한 지역/테마 를 유지하여 본인이 선택한 카테고리를 인지시킴

상단: 이미지정보, 주소, 문의, 홈페이지, 예약, 요금 정보 를 확인

하단: 탭으로 구분하여(페이지내 링크) 캠핑장 소개, 시설, 위치및주변정보 와  실제 이용고객의 리뷰를 표시하여 선택을 돕도록 유도

옵션: 해당지역의 축제/행사, 관광지정보, 음식점 정보, 쇼핑정보를 노출하고 있으나 많은(신뢰성 있는)정보는 노출되지 않아보임 (음식점, 쇼핑 등의 정보는 명확한 노출기준이 없음)

.

아쉬운점 및 개선사항


예약등의 기능은 고캠핑 사이트에서 직접적인 예약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단순 링크로만 제공되고 있다. (원하는 캠핑장의 실시간 예약현황 등의 정보를 알수가 없음)

캠핑장에 대한 지역/테마별 구분으로 제공하는 형태는 좋으나 좀더 사이트를 이용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는 커머스연동, 예약시스템제공, 포인트제 제공등의 시스템의 보강이 필요해 보임 

호스트(캠핑장)의 실시간 변동정보를 반영하기 어려우며, 호스트또한 시설에 대한 정보를 최초 등록한 이후에는 별다른 관심을 안가질 것으로 보여짐

시설에 대한 이미지 정보가 제한적이며 이미지의 품질또한 전반적으로 낮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