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프로젝트명 "gs25 편의점 다이어트 해서 전동 킥보드로 언덕을 올라가자" (바나나, 삶은달걀, 마테차)

2017. 3. 9. 09:37요즘어때(My Story)

728x90
반응형

#다이어트 도전 계기

다이어트 도전 합니다! 뜬금없이 무슨말이냐구요? 몇일전 전동킥보드를 샀습니다. 전동킥보드는 도로교통법 상 전기를 동력으로 하는 정격출력 0.59kw 미만의 전동휠은 ‘원동기장치자전거’로 분류되며, 운행을 위해서는 원동기장치자전거면허 이상의 운전면허가 있어야 하고... 

즉 원동기장치자전거로서 저를 태우고 선릉에서 역삼역으로 이동하는 언덕길 정도는 우습게 넘어가 줄지 알았습니다..제 킥보드는 "500w니까 0.5kw" 충분한 출력이 있다라고 생각했으나 저를 감당하기에는 너무 연약한 놈이었나 봅니다.

처음 박스를 뜯고 집을 나설때만 해도 이놈을 타고 씽씽 언덕길을 오르는 모습을 그리고 있었습니다..OTL

.

킥보드로 고개를 넘으시는 분들이 몇분 보이시는데 이분들은 씽씽 잘 넘어갑니다. 출력이 떨어지는 샤오미킥보드로도 잘넘어가더군요! 하지만 저는 언덕길을 힘들어하는 킥보드를 달래며 끌킥(언덕을 끌고 올라감)을 했습니다..ㅠㅠ
그래서 제품을 탓하며 불꽃검색...반드시 이놈의 문제점을 찾아내리라 불꽃처럼 검색해 보았습니다.

문제는..저한테 있었습니다. 키가 180cm 에 몸무게가 88키로 크헑!!!

저에게 정상체중은 60-73키로그램 이 정상체중이라는 것 입니다. 한참 날렵?해보일때도 75키로 정도를 유지했었는데 말이죠

#다이어트를 결심하다

그동안 많은 다이어트 방법을 실행해 봤었습니다. 자전거 출퇴근을 3년정도 하면서 체중을 73키로그램까지 쫘악 뺀적도 있었죠 (하루 왕복이 60키로가 넘었습니다.) 복싱을 몇개월 하면서 죽어라 줄넘기만 하면서 살을 뺀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가 있었으니 운동을 하면 입맛이 좋아져서 식욕이 증가하게 되고 대식가의 길로 들어서게 된다는 것이었죠. 운동을 꾸준히 하면 괜찮습니다. 하지만 인간은 적응형 동물. 운동을 안하게 되면 몇일은 찜찜하다가 그냥 그대로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죠 결국 운동으로 입맛이 좋아져 살이 더 뿔어버렸습니다.

.

#방법을 바꿔보자

이제는 운동으로 살을 빼는 방법보다는 근본적인 부분! 즉 식습관을 개선해서 살을 빼보고자 합니다. 가장 손쉽게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봤고 단백질, 탄수화물, 등등 여러 요소를 고민해 보고자 했으나 귀찮더군요 그래서 그냥 근처 GS25로 갔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편의점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걸로 선택하자는 마음이었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하루 두끼 식사 (통신사 할인을 10% 해줍니다!)

아침 바나나2 달걀2 (아침은 든든히 먹어야 한다고 해서^^)

점심 바나나2

저녁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견과류 봉지

마테차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관련글보기)

.

#다이어트 진행은 5일째...하지만?!

본의아니게 몸이 안좋아서, 이런식으로 끼니를 해결했었는데 이게 5일째가 됐습니다. 체중이 확실히 빠지긴 했습니다. 86키로 정도 됐으니까요. 저녁에는 견과류 한봉지로 정말 괴롭습니다! 5일동안 저녁에 계속 무너졌는데요 이 글을 쓰는 오늘부터는 저녁도 참아보며 일명 "gs25 편의점 다이어트 해서 전동킥보드로 언덕을 올라가자" 프로젝트를 꼭 성공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진행해보면서 다이어트가 어느시점에 언제까지 있었는지 모두 기록해 저와 같은 다이어트를 시도해 보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성공을 빌어주세요!

#gs25 편의점 다이어트 해서 전동 킥보드로 언덕을 올라가자 순서대로 정리

[001]프로젝트명 "gs25 편의점 다이어트 해서 전동 킥보드로 언덕을 올라가자" (바나나와 계란을 먹다)

[002]프로젝트명 "gs25 편의점 다이어트 해서 전동 킥보드로 언덕을 올라가자" (김밥으로 끼니를 바꿔보다)

[003]프로젝트명 "gs25 편의점 다이어트 해서 전동 킥보드로 언덕을 올라가자" (베이글, 사과, 오렌지, 삶은달걀, 아몬드)

[004]gs 프로젝트....4일차 다이어트 식단 (베이글, 사과, 방울토마토, 삶은달걀, 무)

[005]5일차 다이어트 식단 (베이글, 방울토마토, 깜빠뉴, 수육)

[006]6일차 다이어트 식단 (잔치국수, 훈제란, 마테차)

[008]8일차 다이어트 식단 (토마토 12알, 마늘5개, 식빵1쪽, 닭가슴살, 보리차)

[009]9일차 다이어트 식단 (생고구마 하나(100kcal), 마늘5알, 닭가슴살, 식빵1개, 사과1/4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