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스트리밍, 사물인터넷… 최신 IT 용어 ‘제대로’ 알고 계신가요?

2016. 6. 21. 09:12IT know-how/서비스분석

728x90
반응형

첨단 기술의 발전에 따라서 속속등장하는 IT용어들 우리의 귀에는 익숙한데 간혹 머리에서는 그렇지 않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열개의 최신IT용어를 정리해 봤습니다. 정리된 IT용어는 유럽에서 배포한 최신 IT용어 가이드에 수록된 것들입니다.

올해의 베스트 앱을 확인해 보세요

http://playm.tv/c/27859721

.

[최신 IT용어 가이드]

[1]클라우드

데이터를 기기에 저장하는 대신 인터넷 상에서 저장 관리하는 서비스로 인터넷만 연결돼 있으면 소유한 기기 어디서든 각종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


[2]스트리밍

원할 때 언제든지 인터넷으로 음성 파일이나 동영상 파일등을 실시간으로 재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3]사물인터넷

정보통신기술 기반으로 스마트폰, 냉장고, 세탁기 같은 기기들이 서로 연결돼 정보를 교류하고 상호 소통하는 지능형 인프라와 서비스 기술을 의미합니다.

요즘 새로 짓는 건축물(아파트)들은 이 사물인터넷을 활용하고자 하는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4]광섬유

암호화된 정보를 빛에 담아 섬유 내부를 통해 전송할 수 있습니다. 광섬유 한 가닥은 사람의 머리카락 굵기의 10분의 1에 지나지 않지만 2만5000건의 전화통화에 해당하는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5]이모지

문자를 보낼 때 웃는 얼굴을 보내 본 적 있으실 텐데요. 이모지의 어원은 일본어로 내 기분과 생각을 표현할 때 쓰는 작은 이미지 또는 문자를 의미합니다.

.

[6]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는 구글의 운영체제로 스마트폰을 진짜 '스마트'하게 만드는 두뇌입니다.
오픈소스 플랫폼이자 세계 최다 사용자를 보유한 모바일 운영체계입니다.


[7]주문형 비디오(VOD)

Video On Demand의 약자로, 사용자가 방송을 요청하면 마음대로 볼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VOD서비스는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원하는 동영상을 볼 수 있게 도와줍니다.


[8]웨어러블 기술

웨어러블 기술이란 스마트 워치, 운동센서, 때로는 스마트 수트까지 우리 몸에 착용할 수 있는 기기들을 일컫는 단어입니다.


[9]블루투스

사진과 메시지를 친구의 스마트폰과 공유하게 해 주는 간편한 근거리 무선통신기술을 의미합니다. 요즘에는 블루트스 이어폰, 키보드, 셋탑과의 연결 등등등 많은 범위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10]와이파이

무선 접속 장치가 설치된 곳에서 전파나 적외선 정송방식을 이용해 일정 거리 안에서 무선 인터넷을 할 수 있는 근거리 통신망을 칭하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출처]삼성뉴스룸 [http://news.samsung.com/kr/]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