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 필요한 순간..쏘카 아세요?

2016. 6. 16. 14:15IT know-how/서비스분석

728x90
반응형

요즘 o2o가 모든 스타트업벤처 기업들은 물론 기존에 철옹성을 구축하고 있는 강소기업들의 화제입니다.(이제 카카오나 네이버는 대기업인가요?)

o2o는 온라인 to 오프라인이란 뜻으로 기존에 오프라인에서 하던일들을 스마트폰을 통해 온라인으로 옮겨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개념입니다.
함축적으로만 설명드리긴 했지만 쉽게 이해하실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배달의 민족, 야놀자, 호텔스닷컴, 여기요, 호텔컴바인, 호텥타임, 여기어때, 카닥 등등

o2o서비스는 계속 범위를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현재도 새로운 서비스들이 만들어 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중에서도 렌트카 서비스를 o2o 로 옮겨놓은 쏘카 가 있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렌트보다 쉐어링을 한다는 개념인데 사용하고 지정된 주차장에 주차하면 다른 누군가가 다시 그자리에 있는 차를 다시 렌트하는 그런 개념입니다.


먼저 가입은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아무래도 현물중에 가장비싼축에 들어가는 자동차와 관계된 거여서 그런거 같지만 도대체 소셜아이디 가입은 왜 넣은건지 모르겠네요..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을 했으나 결국은 강제적으로 추가가입을 했습니다. 

불필요한 소셜아이디 가입은 빼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


리뷰전에 쏘카를 다운로드 받으실려면 아래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소카앱 다운로드 받기 http://podgate.com/4527145



올해의 베스트 앱을 확인해 보세요 

http://playm.tv/c/27859721

.

▼아래 알림은 필요할것 같습니다. 예를들면 차량을 예약한 정보를 확인한다든지 할인이벤트등의 정보를 이용하기 위해서 말이죠 저같은 경우는 대다수의 알림기능을 꺼놓지만 우선 쏘카는 허용을 해봤습니다.


▼로딩화면이 참 마음에 듭니다. 로딩화면겸 대기화면 하단에 "로그인", "회원가입" 이 있습니다. 저는 회원가입부터 진행해 보겠습니다.


▼도대체 하등 쓸모없을것 같은 소셜가입은 왜 넣어놨는지 모르겠습니다. 소셜가입을 원하지 않으시면 넘어가도 됩니다. 소셜승인을 위해 3페이지를 더봐야 하는 수고를 해야 해서요 그러고 나서도 다시 이름, 이메일, 휴대폰등을 다 입력해줘야 합니다.

.


▼이름, 이메일, 휴대폰 등의 추가정보를 더 입력합니다. 아직 1단계 입니다. 아이디 등록단계란 말이죠 ^^


▼자 이제 2단계 들어왔습니다. 소셜가입은 했으나 그건 꽝포! 진짜로 사용할 비밀번호 와 휴대폰정보, 인증번호, 거주지 주소를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현물중에 가장 비싼 차를 렌트하는 거자나요


▼마지막 난관 입니다. 혹시라도 지금 면허증을 소지하지 않았거나 기억을 못하시는 경우 가입은 나중에 하시는게 좋습니다. 여차저차 해서 모든정보를 입력합니다. 화면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결제를 위한 카드정보는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면허증  사진스캔 기능은 몇번쓰다가 그냥 포기하고 입력했습니다.

.

▼소셜가입을 포함한 4단계 입력과정을 마무리 하면 아래와 같이 깨톡과, 가입축하 문구가 나타나게 됩니다.


▼가입하고 대망의 첫 화면은 아닙니다 그냥 메인화면 ^^ 첫화면은 예약하기로 바로 보내더군요

.

▼예약하기는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지도 API를 사용하여 현재 지점을 기준으로 대여가 가능한 자동차의 정보를 알려주게 됩니다. 그리고 예약도 간단하게 몇가지만 선택하면 되는구조인것 같더군요 사용시작일, 종료일 정보등을 입력하면 되는것 같습니다.


▼아마도 실제 렌트를 하면 활성화될 기능인것 같습니다. 내가 대여한 차량에 가면 자동차의 문을 열수도 있고 경적등을 알수도 있는 스마트키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부분은 보면서도 놀라웠습니다.

▼예약하기 기능을 자세히 보여드려야 할것 같아서 마지막 스샷을 다시 시도했습니다. 좌측상단이 활성화되었고 아래 대여시작일 시간등을 입력합니다.

서비스 마지막 날도 마찬가지로 날짜와 시간을 입력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

소카와 관련된 상세한 정보는 아래 다시 링크달아 드립니다.

소카앱 다운로드 받기 http://podgate.com/4527145

올해의 베스트 앱들도 확인해 보세요 

http://playm.tv/c/27859721


소카는요!

국내 최다 차량을 보유했다고 합니다. 다운로드수도 1위

★ 회원가입 시 3시간 무료 쿠폰 증정!
★ 심야 드라이브 6시간 7,000원~ 
★ 주중 낮 드라이브 5시간 9,900원~
★ 직장인 심야 12시간 9,900원 상품 오픈!
★ T멤버십 회원 최대 20% 할인!

- 원하는 시간만큼 10분 단위 드라이브 예약이 가능
- 프리하게 편도하게! 국내 최대 허브형 편도 서비스 제공
- 미니쿠퍼, BMW 520d, BMW X3, QM3, K3, 레이 등 다양한 차종으로 즐기는 드라이브 라이프
- 전국 어디서나 달리고 싶은 순간, 예약하고 출발 가능


근데 탈퇴하는것도 알려드리고자 했는데 못찾겠습니다.

어렵게 등록했으니 탈퇴할 엄두가 나진 않네요 ^^

기왕 설치했으니 그냥 필요할때 써야겠어요

이상 리뷰를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