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미세먼지 제거 공기청정기 AIR FREE(에어프리) 체험기

2017. 1. 16. 10:41주간 구매 랭킹/IT 가전

728x90
반응형

『해당 업체(http://www.vmkelec.co.kr/)의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체험리뷰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공기청정기 사용하고 계시나요? 중국의 산업이 고도화가 이루어지면서 우리나라는 필수품이 생겨버리고 말았습니다. 세계의 공장이라는 중국산업화에 따라 발생된 나쁜공기가 시도때도 없이 이웃나라인 한국을 급습하고 있는 상황에서  공기청정기는 가정내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외 새집증후군, 아토피 등의 다양한 이유로 공기청정기를 선택하는 가구수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저또한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S사의 블루000 도 잠시 사용해 봤었는데 정말 괜찮았습니다. 현재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도 있고 여러 편의기능으로 케어받고 있다는 느낌이 확실히 들었습니다. 마치 첨단 기술로 무장한 로봇이 우리가족을 지켜주고 있다는 느낌이랄까요?


■하지만..공기청정기

S사의 공기청정기의 문제점은 아닙니다. 일부 회사들의 공기청정기들이 문제가 있었는데요 아래 기사링크를 붙였습니다.

"'못믿을' 공기청정기·홈케어…허위광고·리콜 모두 힘들어" (기사보기)

미세먼지 등 오염물질 측정 신뢰도 떨어지는 '공기청정기' 수두룩 (기사보기)

“공기청정기 필터에서 유독물질 방출”(기사보기)

이렇듯 일부 회사들은 간혹 신뢰를 저버리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결국엔 소비자들만이 피해를 보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

■공기청정기의 종류

공기청정기는 크게 세가지의 형태로 나누어 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필터방식, 음이온 발생 방식, 가열 살균 방식 이 대표적입니다. 각각의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필터방식

#음이온 발생 방식

#가열 살균 방식

[업체자료 참고]


■가열살균기술로 필터가 필요없도록?

최근 사용하고 있는 공기청정기 입니다. 새로 이사한 우리집의 상태는 결로가 심하고 습한상태 였습니다. 도배, 장판등을 새로하긴 했지만 집안의 곰팡이/박테리아/집먼지진드가 등이 우리 아이의 건강을 해칠까 걱정되어 공기청정기와 제습기를 알아보고 있었는데요 그중에 특이한 공기청정기가 눈에 띄었습니다.

이 공기청정기의 특징은 "필터의 교체도 필요없고, 무소음에, 초미세먼지 제거"에 "세계 최초의 가열살균기술"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담당자 분께 현재 집안의 상태를 말씀드리며 체험단을 신청하였고. 운좋게 체험단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제공받은 제품 정보

모델명 P80 | 용량 32㎡ / 10평형 | 전기소모량 48W


#에어프리가 필요한 장소는? (악취제거, 생활가습, 곰팡이(박테리아) 제거)

ⓘ실버세대
호흡기가 약한 실버세대를 위해 유해 오존가스를 최대 26%까지 줄여준다고 합니다. 소음이 없어 숙면을 방해하지 않고, 미생물로 인한 곰팡이 냄세, 암내 등 생활악취를 제거합니다.

ⓘ병원 및 산후조리원
면역력이 약해진 산모와 신생아, 환자들을 위한 쾌적한 공기 질 관리와 분비물로 인한 악취 제거 능력이 뛰어나고, 가열살균 방식으로 박테리아 등을 제거합니다.

ⓘ애완동물
애완동물의 비듬과 공기 중 알레르겐을 제거, 애완동물의 분비물로 인한 악취 제거

ⓘ호텔, 레스토랑, 학원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을 제공해야 하는 서비스 업종, 알레르기 전용 객실 등

ⓘ헬스클럽, 노래방, 영화관, PC방, 신발장
다중이 이용하는 곳, 지하사업장, 방음용 카펫 사용으로 인한 악취와 곰팡이 문제 해결 알레르기 전용 영화관

ⓘ농축산업, 식료품저장고
과일저장고, 양돈가, 양계장 등

ⓘ방송국 녹음부스, 음악연습실
소움이 없어야 하는 녹음부스나 음악 연습실같이 밀폐구조에 환기가 어려운 곳

ⓘ흡연실
이건 뭐 당연히 들어가는 이야기 일것 같습니다 :)

물을 끓여서 소독하는 것처럼 200도씨 고온으로 공기를 가열하는 TSS가열살균기술이라고 하는데요, 이 기술로 초미세먼지, 곰팡이, 박테리아, 꽃가루, 집먼지진드기 애완동물 비듬, 오존가스 까지 제거하는 공기청정기 입니다. 이런 설명을 보고 굉장히 큰 놈이라 생각했는데. 막상 받아보니 그렇게 크지 않았습니다. 

​▼맥북13형이 옆에 있네요 그 사이즈를 기준으로 보시면 대략적인 높이가 가늠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에어프리 라고 써있는 부분 바로 위에 파란색으로 되어 있는 부분이 blue led 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총 10단계로 조정이 가능하며 밤에 수유등이나 무드등의 역할도 할수 있을 정도로 은은하게 비치고 있습니다. 

​▼이렇게 무드등이 들어오는데요 동영상을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것 같습니다. (신생아가 있는 집이라면 수유등으로도 활용이 가능한걸로 보입니다. 공기도 청정하게 하고 수유등도 하고 1석 2조 효과 아닐까요)

​▼모양도 집안의 인테리어 용으로 놓기에 좋은 디자인 입니다. 

▼​이사 후 짐정리가 끝나지 않아 좀 복잡해 보입니다. 이렇게 우선 사용을 위해 설치. 사이즈가 더 짐작 되리라 생각됩니다. 

​▼냄세도 잘 잡는다고 해서 방향제도 놓아봤습니다. 일주일째 사용하고 있는데요 방향제 향기를 정말 잘 잡어먹었습니다. 화장실이나. 다른 방에 놔둔 방향제는 제 역할을 하는데 에어프리 를 설치한 이 방은 방향제 향기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 ​

.

■에어프리 살균 방식


#에어프리 특장점 정리

알레르기 환자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전통적으로 가장 안전한 살균법인 가열살균 방식을 독일의 첨단 기술로 접목시켜 개발

세계 유명 연구기관의 시험테스트를 통과

* 곰팡이/세 99% 제거 – 독일 SGS Natec연소
* 존가스 농도를 26% 낮추는 세계 유일의 가정 공기청정기-스덴 SP연소
* 먼드기 알르기 인자인 Derp1을 96%까 제거- 캠브리 곤충 R&D연소

안전성

* 960도 내열 엔니어링 플라스틱 사 /SABIC사 제품
* 반적인 세라믹코어 수명 * 유리가 필 없는 편리함, 경제성
* 자가단 기능 채

뛰어난 탈취 성능

전 무소음

■마무리

공기청정기의 선택과 사용은 결국은 소비자 본인의 판단일수밖에 없고 각자의 가치에 따른 기준으로 선택이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정말 단순하게 선택을 했습니다.

1. 귀찮지 말것 (필터의 교체, 청소등이 없었으면 좋겠다)

2. 조용할것

3. 투박하게 생기지 말것

4. 공기청정과 제습의 역할도 함께 했으면..

위에 체험중인 AIR FREE(에어프리) 공기청정기는 4가지의 저의 기준을 만족하는 공기청정기 였습니다. 계속해서 사용해보고 정말 이상이 없는지 정말 공기가 깨끗해지는지, 제습역할도 잘 되는지 계속 확인해보고 정보 공유거리가 생긴다면 언제든 정보를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2017년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