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5mm 베개 법 "베개가 수명을 좌우합니다"

2016. 12. 21. 15:17Issues & Media/생활정보

728x90
반응형

"놀라운 5mm 베개 법" 이 엄지의 제왕 151회에서 소개되었는데요 아래 정리해 보았습니다.

자고 일어났는데 목이 뻣뻣하거나, 자고 일어났는데도 피곤이 풀리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피로의 근본원인은 베개 때문이라고 합니다. 

베개만 바꿔도 건강한 숙면을 취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인생의 1/3을 수면으로 보내는데 제대로 잠을 못잔다면 인생의 2/3을 허비하는 셈!! 하지만 잠을 설치게 되면 나머지 2/3는 잠을 보상하기 위한 에너지를 소비하게 되고 그만큼 손해를 보게 됩니다. 또 다른 숙면의 효과는 "척추를 바로 해서 자게 되면 여러 가지 장기에 좋은 효과"를 보게 됩니다

. 숙면은 건강의 시작이자 끝이다 라는 말이 맞는거 같습니다.


|잘못된 베개가 내 몸을 아프게 한다

3,500명 대상 설문조사에서 자고 난 뒤 목 통증 경험자가 84%나 된다고 합니다. 이는 대다수가 신체구조와 맞지 않는 베개를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잘못된 베개는 다양한 질병(두통, 불면증, 치매, 뇌졸증 등)을 유발합니다.

#자고 난뒤 이런 베개 문제 있다

1. 베개가 틀어져 있다. 

2. 베개의 낮은 부분을 베고 있다.

3. 베개가 행방불명 되어있다.

4. 팔 베개를 하고 자고 있다.

이중에 한 가지만 해당해도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것 입니다. 심지어 이유없는 통증이 있는 경우에도 "베개와 잠자리"가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

|수면시 올바른 자세는

1. 잘 때 가장 중요한 건 기도를 확보하는 것

2. 올바르게 베개 사용 시 목에 C자 커브가 생겨 기도확보

3. 베개를 머리 쪽에 대고 잘 경우 기도를 막아 호흡이 불편하거나 피로감을 느낌

목에 맞는 베개는 안정적인 홉흡을 제공합니다.


|맞춤베개 처방전 "일자목"

1. 수건을 말아 목뒤에 끼운다

2. 수건을 마는 정도로 높낮이를 조절

3. 얼굴과 코끝이 90도가 되도록 유지

목만 지탱을 시킬 경우 머리의 무게 때문에 오히려 목에 더 큰 압박을 줄 수 있습니다. 목을 C형으로 지탱하되 베개 높이 조절을 통해 목과 머리가 적절한 압력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맞춤베개 처방전 '코골이/수면무호흡증/허리디스크'

#코골이가 심한경우

1. 상체를 15도 올리고

2. 목은 C자형을 유지

허리에 무리를 덜 주기 위해 골반 부분에 수건 받쳐주기

.

|맞춤베개 처방전 '중증 수면무호흡증'

중증 코골이와 수면 무호흡증엔 옆으로 자는 것이 효과적 입니다. 베개 높이 조절로 어깨 압박을 최소화, 새우처럼 몸을 굽히고 자면 기도를 막게 되는 증상이 발생하게 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목은 C자형으로 유지해 기도를 확보, 목과 어깨의 압박을 낮추기 위해서 겨드랑이 아래쪽에 수건을 받치고 있습니다. 골반과 고관절을 보호하기 위해 다리 사이에 쿠션을 끼워 다리를 받쳐야 합니다.

내 몸에 맞는 베개를 사용하게 되면 ①몸 교정 효과와 ②수면의 질 향상 효과가 있으니 건강한 숙면을 위해서 꼭 시도해 보아야 할 팁인것 같습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