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360 캠 컴퓨터에서 편집/PC와 연결

2016. 11. 27. 09:51주간 구매 랭킹/IT 가전

728x90
반응형

360 CAM을 PC와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다만 다운로드를 여기저기서 받아야 하는게 번거로운데요 아래 정리 해 보았습니다.

|기본 소프트웨어 설치


▲엘지 360캠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Microsoft .NET Framework 4.5 다운로드 방법안내

[360 캠 뷰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Microsoft .NET Framework 4.5 다운로드 바로가기]

.

|필수 코덱 설치 

위에서 각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아 360뷰어를 실행하면 아래처럼 코덱을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나오게 되면 "1.codec guide 웹사이트" 라고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시면 해당하는 사이트로 링크가 걸려있습니다. 필요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코덱다운로드 바로가기] 아래 화살표 이미지 부분에서 다운로드 받으세요

#코덱은 아래 순서로 설치하세요

*이 단계에서는 Profile 6: Standard playback and encoding (without player) 을 선택해야 합니다. 주의하세요


#설치가 완료된 후 360캠 으로 찍은 영상을 pc용 뷰어로 옮기면 아래처럼 나타납니다. 그럼 성공적으로 설치된걸로 인식 하시면 됩니다 

.

|모든 과정 통합설명

뷰어는 lgmobile 사이트( www.lgmobile.co.kr )에서 LG G5를 클릭하고 다운로드 센터로 이동하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은 Windows용과 Mac용 두 가지를 제공합니다.

설치파일을 다운받으신 후, 설치파일을 실행하여 안내에 따라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바탕화면에 생성된 LG 삼육공CAM Viewer의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프로그램 실행이 됩니다. 

LG 360(삼육공) CAM으로 촬영된 사진이나 동영상을 선택하시면 감상이 가능합니다. 

선택하는 방법은 탐색기에서 파일을 Drag-And-Drop(드래그 앤 드롭)을 하거나, 상단 좌측의 서류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360도 동영상의 경우는 PC에 별도의 동영상 코덱이 설치되어야 합니다. 

PC에 코덱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동영상 열기 시 팝업되는 코덱 설치 안내 페이지에서 안내하는대로 통합 코덱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통합 코덱은 K-Lite Codec Pack Mega(케이 라이트 코덱 팩 메가)를 권장합니다.

별도 통합 코덱을 다운로드 완료한 후,다운로드 된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설치단계에서 install mode(인스톨 모드)는 [Advanced](어드벤시드)를 선택합니다.

Components(컴포넌츠) 선택화면에서는 [Profile 6] (프로파일 식스)를 선택합니다.

그 외 나머지 선택은, 기본값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이제, LG 360(삼육공) CAM으로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360도 모드 촬영된 컨텐츠는 마우스를 이용하여 상하좌우 이동하면서 감상이 가능합니다. 

마우스 휠을 이용하면 줌인/아웃이 됩니다. 

두 방향을 동시에 보면서 화면 이동도 가능합니다.

360도 동영상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처음 한번 두 개의 영상을 합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두 개의 영상을 스티칭(Stitching)이라고 합니다. 

해당 작업이 끝나면 원본 동영상과 동일 디렉토리에 원본파일 이름 앞에 Result_(리졸트 언더바)가 붙은(Result_xxx.mp4) 파일이 새로 생성됩니다. 

다음부터는 새로 생성된 파일을 선택하시면 두 개의 영상을 합치는 과정 없이 바로 감상 가능합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