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도 페이스타임 처럼 os제한없는 영상통화 "듀오"

2016. 11. 23. 14:03IT know-how/서비스분석

728x90
반응형

구글에서 os의 구분없이 앱 설치만으로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Duo(듀오)를  개발하고 출시하였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신 분이라면 아실수도 있겠지만 FaceTime은 때에 따라선 유용하게 사용되기도 합니다. 불편한 점이 있다면 아이폰 끼리만 된다는것! 물론 카카오에서도 영상통화 기능을 지원하지만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화질도 깨끗하지 못하고 연결도 잘 안되는것 같고 통화성공보다는 실패의 확률이 더 높은것 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구글에서 출시한 영상통화 어플리케이션 듀오는 FaceTime과 달리 os의 구분이 없이 지원됩니다. (android, ios지원)(윈도우 용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듀오는 각 스토어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등록은 번호하나당 하나의 디바이스만 연결할 수 있는 방식이며, 구글계정이 없어도 등록됩니다.

.

|iOS(애플)기준

▼앱스토어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간단한 절차를 통해 승인을 받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접근권한은 허용을 하셔야 합니다. 
알림: 전화온 상황을 알려면 당연히 승인 | 마이크: 통화할려면 당연히 승인 | 카메라: 화상통화 어플리케이션 이기에 당연히 승인 입니다.


▼간단한 등록절차가 완료되면 아래처럼 전화를 할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단 아직 설치하지 않은 유저는 "초대" 라고 상태가 표시됩니다. 


▼아래는 화상통화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부재중일때는 잠금화면에서 저렇게 알려주기도 합니다.

.

|안드로이드 기준

▼안드로이드 설치는 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후에는 아이폰용과 마찬가지로 권한을 허용해 주셔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모든 권한을 풀어주면 바로 화상통화를 할 수 있는 상태로 전환됩니다 매우 간단하죠


▼상대가 미설치 되어 있다면 "초대" 란 상태가 표시되고, 설치된 상태는 바로 "화상통화걸기" 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듀오의 '노크노크(Knock Knock)' 기능은 통화를 수신하기 전에 발신자의 모습을 영상으로 미리 보여주는 기능으로 발신자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요


.

.


반응형